깊이 생각하는 개구리 생각하는 개구리
이와무라 카즈오 지음, 박지석 옮김 / 진선아이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리는 비를 보며 생각에 빠진 개구리와 쥐의 대화를 보며,
끊임없이 질문하고 답하는 모습을 보며, 처음에는 ‘잉??’ 하는 반응이 나왔어요.
아이들 책은 쉬울거라고 생각했는데, 내가 이 책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건가 싶고.. ㅋㅋ
내가 너무 무지한가 싶고.. ㅠ
며칠을 멀리하다가 다시 읽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갑자기 안보이던 것들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전.. 글만 읽고 글의 내용만 이해하고 싶었나봐요.
대화하며 취하는 개구리의 제스처를 보고, ‘피식’ 웃음이 나더라고요~
개구리는 행동모사의 달인이었던 것이에요 ㅎㅎㅎ
세상 심각하다가 갑자기 저렇게 행동하는 것도 재미있고,
중간중간 쉬어가는 페이지처럼 꾸며진 장면들도 이 책의 묘미랍니다.
아직도 책의 내용과 작가의 의도를 내가 잘 파악하고 있는지는 살짝 의구심이 들지만, 볼 수록 생각에 빠져들고, 처음에 보지 못한, 느끼지 못한 것들을 계속해서 생각하게 된다는 점에서 색다른 재미가 있는 책이에요.
우리 아이에게 처음 접하게 하고 싶은 철학책이라는 소개가 적절할 것 같습니다~

(제이포럼 서평이벤트에 당첨되어 진선아이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