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수사대 폴라리스 - 지구인 연쇄 실종 사건 이야기숲 1
한주이 지음, 김래현 그림 / 길벗스쿨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도 흥미로웠지만 '지구인 연쇄 실종 사건'이라는 부제가 눈에 띄면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되었어요. 할머니와 단둘이 살고있는 고은하가 이 책의 주인공이예요. 평범해보이는 은하는 사실 지구인 아버지와 외계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외계 혼혈인이예요. 은하의 이러한 출신 배경이 어린이 독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기에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은하는 과거에 우연히 집 앞 마당에서 외계인 슬라슬라인 삡뿝을 만난적이 있어요. 외계인 슬라슬라인들은 태어날 때부터 여행자라고 해요. 어엿한 나이가 되면 우주선을 타고 각자의 여행을 떠나, 이 별에서 저 별로, 더는 움직일 수 없을 때까지 여행한다고 해요. 이런 여행이 삶의 목적이자 모든 행복과 불행의 이유라고 말하는 삡뿝이 진정 자유로운 존재처럼 느껴졌어요. 이러한 외계인의 등장이 신선했고 덕분에 책에 더 몰입할 수 있었어요.


이 책에서는 여러 외계인들이 등장하면서 최근 발생한 지구인 연쇄 실종 사건의 납치범에 대한 이야기도 나와요. 단순히 외계인들의 다툼이 아니라 지구온난화, 환경 파괴 등이 언급되면서 독자들의 행동을 돌아보게 만드는 심각한 내용이 담겨있어요. 등장 인물들간의 끈끈한 우정을 느낄 수 있고 지구 환경에 대해 생각하고 행동의 변화를 일으키는 유익한 이 책을 추천해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