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7살의 글씨 연습장 - 초등학교 가기 전 또박또박 한글 쓰기
이수영 지음 / 좋은날들 / 2023년 7월
평점 :

아이 학업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라면 초등학교 입학전에 이미 한글을 가르치지 않을까 싶어요. 초등학교에 입학해 한글을 배운다고하면 다른 학우에 비해 뒤쳐지는 느낌이 드는 건 비단 저뿐만의 생각은 아닐 거예요. 대한민국에서 공부를 잘하기위해서는 무엇보다 한글을 익혀야해요. 7살에 한글을 익히고 더 나아가 글씨도 바르게 쓸 줄 안다면 금상첨화일 것 같아요.

이 책에서는 한글과 숫자 등 초등 1학년 교과서의 낱말과 아이가 친해질 수 있도록 기본적인 글자들을 써볼 수 있어요. 연필의 여러가지 종류를 알려주어 고르는데 조언을 주는 것부터 시작해요. 사진을 통해 연필을 바르게 잡는 방법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또 잘 쓴 글씨는 무엇인지 7살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집 그림을 예로들어 설명해주는 부분이 인상깊었어요. 이 부분을 통해 아이가 자신도 바르게 글씨를 써야겠다며 열정을 보이기도 했어요.

집, 낮, 밤 등의 글자와 그것을 설명하는 선명한 그림이 아이의 이해를 높였고 더 몰입하게 만들었어요. 글씨를 써보고 그에 맞는 그림을 선으로 이어보거나 일정한 모양안에서 글씨를 따라써보는 등의 활동으로 아이는 재미있어했어요. 간단하고도 쉬운 방법으로 토끼나 고양이 등의 그림을 배워볼수 도 있어서 유익했어요. 이 책을 아이와 활용하면서 예쁜 글씨도 좋지만 바르고 반듯하게 쓰는것이 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들었어요. 한글 쓰기의 첫 교재로 이 책을 추천해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