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방울이TV 연령대별 공감 언제나 방울이 2 - 시끌벅적 방울이와 친구들 ㅣ 방울이TV 연령대별 공감 언제나 방울이 2
김기수 그림, 김언정 글, 방울이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3년 4월
평점 :

방우리, 방울이, 방아리 이렇게 방울이네 세 자매는 귀여운 캐릭터이다. 여덟가지 이야기가 나오는 이 책을 아이는 보자마자 재미있는 이야기가 가득할 것 같다며 마음이 설레인다고 했다.

<급식 먹을 때 연령대별 공감>을 아이는 가장 재미있게 읽었다고 한다. 유치원에서 방아리는 채소 볶음밥을 보더니 싫다며 밥을 안먹겠다고 한다. 하지만 선생님의 지략으로 채소볶음밥을 맛있게 먹는 방아리가 귀엽게 느껴졌다. 초등학생 방울이는 학교 급식시간에 좋아하는 치즈돈가스와 새우튀김은 많이 받고 싶어하고 내키지않는 콩자반은 조금만 받으려는 장면에서 아이는 크게 공감했다.

중학생인 방우리의 이야기에서는 배꼽을 잡고 깔깔 웃는 아이를 발견할 수 있었다. 먹어도 배고픈 중학생 남자아이들의 이야기는 정말 재미있었다. 입맛이 없어서 맛만 볼거라고 받아온 급식판의 수북한 밥들이 웃음을 빵 터뜨렸다. 3일을 굶은 것 마냥 식판까지 먹으려하고 밥먹은지 1시간이 지났을 뿐인데 배가 고파 어지럽다는 모습은 현실감있게 느껴졌다. 방재매와 친구들의 웃음 터지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꼭 읽어보길 바란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