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 읽어도 싹 이해되는 초등 맞춤법 쓱싹 초등공부 3
인호빵(남지은, 김인호) 지음 / 싸이클(싸이프레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남매가 함께 맞춤법 공부를 할 수 있는 유익한 책이다. 초등학생들에게 꼭 필요하고 쓰임이 다른 헷갈리기 쉬운 말 50개와 틀리기 쉬운 말 50개를 만나볼 수 있는 책이라서 읽으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초등학생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만화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누 어렵지않게 맞춤법을 공부할 수 있었다고 한다.


헷갈리기 쉬운 말 중 곤란한 처지가 되어 어찌할 바를 모른다는 뜻의 곤혹과 심한 모욕이나 참기 힘든 일을 뜻하는 곤욕이라는 것을 명쾌하게 구분하고 배워볼 수 있어서 좋았다. 가족들간에 일어날 수 있는 일상생활을 만화로 보고 그속에서 자연스럽게 맞춤법을 배워볼 수 있어서 유익했다. 또 간단한 퀴즈를 풀어보면서 아이의 이해도를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


 너비와 넓이에 대한 부분도 유익했다. 똑같은 뜻을 가진 것 같지만 평평한 넓은 면을 가로로 건너지른 거리가 너비이고 어떤 평면 공간이나 범위의 크기를 뜻하는 말이 넓이라는 것을 배워볼 수 있었고 만화 속의 대화를 통해 그 뜻을 더 정확히 이해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문해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어휘력도 키워야한다. 이 책을 통해 헷갈리기 쉬운 말의 혼동을 줄이고 그 뜻을 정확하게 익힐 수 있어서 좋았다. 만화를 읽고 끝내는 것이 아닌 퀴즈를 풀어보는 것을 아이는 좋아했다. 넘어와 너머, 늘이다와 늘리다 등 초등학생이라면 헷갈리기 쉬운 말을 책을 읽으며 확실히 구분할 수 있었다. 4남매가 나오는 만화는 초등학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고 그래서 아이가 더 재미있게 읽은듯싶다. 올바른 언어생활을 하도록 도와주고 문해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이 책을 읽어보길 바란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