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 될까? 점 잇기 100 놀면서 똑똑해지는 퍼즐북 시리즈
조 문 지음 / 길벗스쿨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부터 차례대로 숫자를 이으면 멋진 그림이 완성되는 점잇기가 100가지 들어있다. 아이의 숫자를 세는 능력을 향상시키거나 확인해볼 수 있고 집중력을 기를 수 있는 유익한 책이다. 무엇보다 이 책에는 페이지마다 세계 곳곳의 명소나 아름다운 풍경들을 만나볼 수 있어서 세상에 대한 아이의 호기심을 키워줄 수 있었다.


숨은그림찾기, 다른그림찾기, 미로찾기와는 다르게 점잇기의 또 다른 매력을 만나볼 수 있었다. 숫자를 알고있는 아이라면 스스로 집중해서 점잇기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거라고 생각된다. 영국의 수도 런던의 페이지를 완성하고 나서 아이는 자신도 빨간색 투어 버스를 타보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다. 영국의 국회의사당에 있는 유명한 시계탑과 그 시계탑 안에 있는 큰 종이 '빅 벤'이라는 것도 배워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아름다운 자연으로 유명한 캐나다의 페이지에서는 무스라는 생소한 동물을 아이가 완성했다. 사슴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몸집이 훨씬 큰 무스를 실제로 보고 싶다고 해 온라인에서 검색을 해보기도 했다. 


인도의 국민 스포츠라고한다는 크리켓 경기를 완성하고 아이는 좋아했다. 아이가 알고있는 인도 국기가 눈에 띄어서 반가웠다. 또 크리켓 경기가 사실은 영국에서 시작되었다는 것과 공을 던지고 배트로 치는 모습이 야구와 비슷하다는 설명이 지식을 쌓는데 도움이 되었다. 점을 이어가면서 그림을 완성해가는 것이 재미있었고 전 세계의 유명 도시와 랜드마크를 보면서 상식을 넓히는 부분이 아이는 좋았다고 한다. 부모인 나도 옆에서 보니 외국 여행을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연필 한자루만 있으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이 책을 활용해보길 바란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