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 언니의 디지털 세탁소 - 디지털 발자국 디지털 리터러시 동화 2
우미옥 지음, 최도은 그림, 구본권 감수 / 그레이트BOOKS(그레이트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흥미롭다. 어린이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산타가 등장하고 일반 세탁소가 아닌 디지털 세탁소라는 소재가 책의 내용을 더 궁금하게 만들었다.


주인공 루미는 평범한 소녀이다. 같은 반 민준이는 현실세계에서도, 홀로그램 가상 현실 플랫폼에서도 엄청난 스타이다. 이런 슈퍼스타 민준이를 좋아하는 루미는 차이는 한이 있더라도 고백하기로 마음을 먹는다. 이런 용기있는 루미의 다짐을 읽으니 민준이를 좋아하는 마음이 진심이라는 것이 느껴졌다. 다른 아이들이 줄 수 없는 멋진 것을 선물하며 고백하려고 준비하던 루미는 가상 현실 액에 접속해 아바타 방으로 들어간다. 그곳에서 민준이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 잡을 마법같은 물건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 루미는 메타머니를 모으고자 노력한다.


그즈음 소정의 메타 머니를 적립해줄테니 디지털 발자국을 지워주는 산타 언니 세탁소에서 일할 초등학생을 구한다는 광고 전단지를 루미는 발견한다. 간단한 면접 후 산타언니 세탁소에서 일하게된 루미는 여러명의 손님들을 만나게 된다. 아이는 이 중 첫번째 손님의 이야기가 충격적이었고 현실감있는 내용이라서 공감이 되었다고 했다. 한번 새겨진 디지털 발자국을 지우기는 쉽지 않다. 이러한 디지털 세상을 현명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담긴 이 책을 추천한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