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한국사 게임 : 삼국시대의 재미있는 이야기 1 AI 한국사 게임
은하수 지음, 무나 그림 / 하나미디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어린이 독자들이 한국사에 등장하는 중요한 인물과 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읽으면서 게임처럼 재미있게 한국사와 역사 인물을 만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한다. 어린이들이 많이 좋아하는 게임과 어렵게 느껴지는 역사를 이렇게 어울려 놓아서 흥미로웠다. 


이제 6학년이 되는 준하는 하루 종일 여러 학원을 다니느라 피곤하다. 편의점에서 컵라면과 음료를 계산하려고 하니 직원이 VR안경을 증정품으로 주었다. 집에 도착해 듣는 엄마의 잔소리를 뒤로하고 준하는 자신의 방에서 이 VR안경을 써보자 가상 현실 세계에 입장하게 된다. AI 음성 인식기능을 통해 가상 인간과의 대화를 나누고 이것은 준하가 잘하고 싶어하는 한국사 공부를 도와주기로 한다.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이 VR안경을 통해 선덕여왕, 소서노, 연개소문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었다.


소서노라는 익숙치 않은 인물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읽었다. 백제의 건국 설화에 나오는 인물인 소서노는 고구려와 백제 두 나라의 건국에 있어서 큰 역할을 한 인물로 알려져 있다고 한다. 주몽이 동부여의 왕자 대소의 추격을 받고 부하들과 졸본으로 도망쳐왔는데 그 때 만난 졸본 사람 연타발의 딸 소서노와 결혼을 하게된다. 시간이 흘러 주몽은 갑자기 나타난 친아들 유리에게 왕위를 물려준다. 주몽의 아들 비류와 온조는 어머니인 소서노와 함께 새나라를 세우기 위해 떠났고 이러한 과정 속에서 준하가 VR안경을 통해 역사 속 인물들과 대화하는 장면이 흥미로웠다. 이야기 중간에 나오는 역사 퀴즈를 풀어보는 것도 재미있었다. AI 가상 인간 리카와의 시간 여행을 통해 한국사를 배우는 이 책을 읽어보길 바란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