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빠 초등 영문법 5.6학년용 1 - 연필 잡고 쓰다 보면 기초 영문법이 끝난다 바빠 영문법
이정선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교에 들어가면 영어 학습이 문법 중심으로 바뀐다고 한다. 또 초등학교와는 다르게 중학교는 학기마다 2번의 시험을 치르게 되는데 객관식뿐만 아니라 서술형 문제가 출제되기에 더욱 더 문법에 신경을 써야한다고 생각된다. 이 책에는 초등 영어에서 중등 영어를 효율적으로 준비하는 방법이 담겨있다. 


초등 영어 교과서 문장을 분석한 기초 문법 규칙들을 만나볼 수 있다. 스물 일곱개의 챕터로 기초 문법 규칙들이 나뉘어 있어서 초등 고학년이라면 편하게 공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된다. 우리 아이 역시 문장의 빈칸을 채우면서 정확하게 문법을 익히며 이 책을 공부했다. 중학교 입학 후에 배우게 될 영어 문법의 기초를 쌓을 수도 있어서 아이의 영어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학생들은 영어 문장을 조금 더 잘 이해하고 영어를 자유롭게 구사하기 위해 영어 문법을 배운다. 이 책에서는 문장을 비교하는 방식으로 공부하도록 안내되어 있다. 학생 스스로 해당 단어를 왜 사용해야하는지 이해하도록 도와주고 정확한 영어 문장을 쓸 수 있도록 알려주는 것이 이 책의 많은 장점 중 하나일 듯 싶다. 눈으로만 보기보다는 손으로 직접 영어 단어를 써보면서 아이 스스로가 자신의 실력을 확인해볼 수 있고 취약한 부분을 파악할 수도 있었다. 옆에서 지켜보는 나 역시 아이의 실력을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었다.


책의 색감이 아이에게 편안함을 주었고 이것이 집중해 공부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 듯 싶다. 사진이나 그림도 많아서 더 흥미를 갖고 아이가 문법 공부를 하곤했다. 글자 크기도 적당하고 답을 채워 넣는 칸도 넉넉해 아이가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었다. 귀여운 캐릭터들이 책의 여기저기에 방긋 웃고 있어서 이것 역시 누군가와 함께 공부한다는 느낌을 아이에게 심어주는 요소로 작용한 듯 싶다. 대표 문장을 통해 문법 핵심 사항을 확인하고 개념을 이해하도록 안내되어 있다. 페이지 상단에 있는 큐알 코드를 스캔해 발음도 들어볼 수 있어서 좋았다. 귀여운 캐릭터가 등장해 학생이 기억했으면 하는 사항을 친절하게 알려주는 것을 아이는 좋아했다. 이 개념을 바탕으로 빈칸채우기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 문장을 비교하며 답을 채우거나 영어식어순으로 된 우리말을 참고하여 문장을 완성해보는 것이 아이에게 성취감을 느끼게했다. 또 앞에서 배운 문법 항목을 적용하여 문장을 완성해봄으로써 실력을 탄탄히 다질 수 있었다. 책의 맨 마지막 부분에는 바빠 초등 영문법을 한장의 표로 총정리해두었는데 아이는 이 표가 너무 마음에 든다며 좋아했다. 학교에서의 서술형 평가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아이 스스로가 직접 써보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필수 문법을 배우고 중학 기초 문법과 초등 영문법이 총정리되어 있는 이 책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