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문해력 글쓰기 : 초등 3·4학년용 - 본격 학습어휘 글쓰기로 초등 공부 성취도 쑥쑥! 하루 10분 문해력 글쓰기
박재찬(달리쌤) 지음 / 길벗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10분씩 글쓰기를 하도록 안내되어 있기에 아이에게 부담이 없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과정을 매일한다는 것이 아이에게 재미없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하루 딱 10분만 투자하면 글쓰기 실력이 향상될 수 있다는 것에 중점을 두고 아이에게 권유했다.


하루 10분의 글쓰기는 아이마다 그 수준이 다르기에 진도도 다를 수 있다. 아이와 이 책을 빨리 마치고 싶다면 하루에 두단원씩 30일만에 완성할 수 있다. 혹은 기간을 60일로 계획하고 하루 한단원씩 진도를 나가는 것도 아이에게 부담주지 않을 듯 싶다. 아이와 이 책을 한번 훑어보면서 그날의 컨디션에 맞게 하루 한단원 혹은 두단원을 풀어보되 매일 활용하는 방향으로 계획을 세우고 시작했다. 초등학교 3-4학년이라면 꼭 알아야하는 학습어휘 모음을 체크하면서 아이의 수준을 확인해볼 수 있어 좋았다. 문해력과 어휘력은 단시간에 향상되기 어렵기 때문에 아이의 실력을 확인하고 꾸준히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각 단원마다 그날의 중요 단어가 등장한다.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과목에서 배우는 단어이기에 아이는 더 관심갖고 읽어보고 뜻을 익히려고 했다. 살펴본 어휘를 갖고 짧은 문장을 써보도록 한다. 답이 정해진 것이 아니기에 아이의 생각을 존중해주면서 맞춤법 등을 확인해주었다. 깨알같은 선생님의 팁을 읽으며 아이는 도움을 받았다고 했다. 귀여운 캐릭터 옆에 그날그날 배우는 단어에 관한 내용이라서 더 재미있게 읽었던 듯 싶다. 또 심화 어휘부분을 통해 앞으로 배우게 될 조금 더 깊이있는 내용을 알 수 있어서 유익했다. 본격 학습어휘 글쓰기로 초등 공부 성취도 쑥쑥 올릴 수 있는 이 책을 추천한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