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이TV 방울이의 하루 비밀 일기장 1 방울이TV 방울이의 하루 비밀 일기장 1
김영진 그림, 최형미 글, 방울이TV 원작 / 학산문화사(단행본)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큼발랄한 방울이의 모습이 너무 귀엽다. 방울이의 비밀 일기장을 읽으며 공감도 하고 재미있어서 웃기도하는 아이의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열다섯살이자 중학교 2학년인 방울이의 간단한 소개로 그녀가 어떤 소녀인지 알 수 있었다. 핸드폰으로 유튜브를 보거나 게임하는 것이 취미이고 떡볶이, 과자, 치킨을 좋아하는 것을 보니 여느 십대와 다르지않은 평범한 소녀인듯 싶다. 맨투맨 티셔츠입거나 운동화를 즐겨 신고 가장 사랑하는 사람이 엄마, 아빠라고 하니 순수하다는 것이 느껴졌다.


열가지의 주제가 담긴 방울이의 이야기를 아이는 모두 재미있게 읽었다고 한다. 그 중에서 방울이가 연예인 매니저가 되면 생기는 일을 가장 흥미롭게 읽었다고 했다. 요즘 아이들이 선호하는 장래희망 1위가 연예인이라고한다. 방송매체에서 예쁘고 멋지게 나오는 연예인의 비서라고 할 수 있는 매니저에 대한 이야기라서 더 관심갖고 읽었던 듯 싶다.


 좋아하는 연예인도 실컷 보고 방송국에서 연예인들과 함께 매일 일한다는 생각에 재미있고 즐거울거라는 방울이의 예상과는 달리 바쁘고 해야할 일이 많은 연예인 매니저의 일상이 아이에게는 충격이었나보다. 그래서 방울이의 장래희망이 비서라고 소개되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이렇게 힘들더라도 연예인을 아주 많이 좋아한다면 연예인 매니저를 직업으로 삼고싶은 아이들이 많아질 것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매니저를 맏고 싶은 연예인 베스트5에서 아이돌 그룹의 이름이 우스꽝스럽게 바뀌어 소개된 것을 보고 아이는 무척 재미있어했다. 방울이가 소개팅에 나가면 생기는 일이나 중2병에 걸리면 생기는 일 등 독자들의 웃음을 터트리는 이 책을 읽어보길 바란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