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카드배틀! 퀴즈 공룡백과
귀엽곰 지음 / 베어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공룡백과라는 단어 앞에 카드배틀과 퀴즈라는 단어가 붙어서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다양한 종류의 많은 공룡이 가진 각각의 공격력, 방어력과 속도를 한 눈에 보기 쉽게 카드형식으로 책에 나와 있다. 퀴즈를 통해 공룡에 대한 특징을 알아보고 카드배틀을 통해 레벨이 올라가는 게임형식으로 내용이 진행되어 시중에 나와있는 공룡백과와는 다른 재미를 느끼며 책을 읽을 수 있다고 생각되었다.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쥐라기 공룡시대 전의 트라이아스기의 공룡 3종류를 먼저 읽어보았다. 몸길이는 약 3미터 정도로 크지만 몸무게는 약 20kg정도로 가벼운 코엘로피시스가 육식공룡이라는 것에 놀랐다. 워낙 가벼워서 빨리 달릴 수 있는데 육식을 즐겨했다니 신기하기도 했다. 속도도 80 공격력도 80이라는 카드 속 지식이 쉽게 이해가 되었다. 간단한 퀴즈를 풀면서 코엘로피시스에 대해 유추해보고 자세한 설명을 읽으니 더 재미있게 책을 읽을 수 있었다.

쥐라기 시대의 공룡 중 오프탈모사우루스는 생김새가 흡사 상어와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눈 도마뱀이라는 뜻의 이름답게 오늘날의 대왕고래보다 눈이 더 크다고 하니 놀랐다. 눈이 커서 순할것이라는 내 생각과는 달릴 공격력이 70이나 되어 한번 더 놀랐다. 이 책을 읽고나니 생김새와 그 크기가 다양한 많은 종류의 공룡들을 만날 수 있어서 신기했다. 자세한 생김새까지 하나하나 발견한 과학자들이 대단하게 느껴졌다. 이 책에 나온 공룡들이 아직도 살아있다면 지구는 더 북적북적했을거라고 아이가 웃으면서 이야기했다. 그 말을 듣고보니 우리가 사는 지구는 신비로움으로 가득차 있는 곳이 분명하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