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혼자서도 당당하게 ㅣ 아라미 성장 동화 3
최형미 지음, 지영이 그림 / 연초록 / 2022년 11월
평점 :

새 학년이 시작되면 아이들의 많은 고민 중 하나가 친구 사귀기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의 주인공 힘찬이도 마찬가지이다. 형제나 누이가 없는 외동 아들이기에 적극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지 못하고 항상 친구들의 기분을 눈치보는힘찬이의 모습이 어딘지 모르게 안쓰럽게 느껴졌다. 작년까지만해도 같은 반 친구 슬찬이와 현미이랑 똘똘 뭉쳐 신나는 학교 생활을 하다가 새 학년이 되면서 혼자 외로이 떨어진 힘찬이의 축쳐진 어깨를보니 다독여주고 싶었다.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것에 힘들어하는 힘찬이에게 씩씩하고 활기찬 장찬호라는 아이가 눈에 들어온다. 새학기 첫날, 선생님의 호명에 대답하는 찬호의 목소리를 공기가 빵빵하게 들어간 새 공같다는 힘찬이의 표현이 인상깊었다. 여기 저기 잘 튕기는 공처럼 여러 친구들에게 인기 많은 찬호가 힘찬이와 잘 어울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찬호는 힘찬이의 생각과는 다르게 위험한 장난을 하는 아이라는 것에 놀랐다. 당당하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연석이와는 달리 친구의 마음을 상하게할까봐 눈치보는 힘찬이에게 용기를 북돋워주고 싶었다. 힘찬이가 혼자서도 당당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고 우리 아이도 자신감을 얻었다고 한다.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힘찬이의 이야기를 책에서 확인해보길 바란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