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휘력 탄탄 문해력 쑥쑥 초등 바른 글씨 - 4주 동안 매일 따라 쓰는 단계별 구성
임예진 지음 / 북스고 / 2022년 10월
평점 :

인터넷이 발달하고 온라인 접속 시간이 늘어난 요즘 손으로 직접 글을 쓰는 일이 예전에 비해 현저하게 줄어들었다. 손글을 쓰게되면 예쁘고 멋있는 글씨를 바르게 쓰려고 노력하기때문에 집중력이 향상된다. 또 펜을 쥐려고 손가락에 힘을 주어야하기 때문에 소근육 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다. 이렇게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준다고 알고있음에도 불구하고 손으로 글을 반듯하게 쓰는 사람들이 많지 않다.

이 책은 아이가 바른 글씨를 위해 사용해도 좋고 성인이 활용해도 좋을 듯 싶다. 부록을 제외하고 30일동안 꾸준히 하도록 계획되어 있어서 편한 마음으로 따라쓰면 될 듯 하다. 1일 여러모양의 선그리기부터 시작하여 2일부터는 본격적으로 한글 연습에 돌입한다. 한글 자음 19개와 모음 21개를 각각 써보면서 책에 그려진 선을 넘기지 않도록 유의한다. 5장으로 이루어진 순서에서 2자믄 어휘력, 3장은 띄어쓰기, 4장은 다양한 문장, 5장은 긴 글을 써보는 것으로 그 길이가 늘어난다. 4장부터는 관용구, 속담, 사자성어나 명언 등이 있어서 아이가 지루해하지 않고 즐겁게 연습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5장에서는 전래동화, 세계명작 등을 써보고 알림장이나 그림일기, 독서 노트 등 학교생활에 필요한 양식도 연습해볼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유익할 듯 싶다. 부록에 나온 특별한 날의 독특한 손글씨를 연습해보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이다. 너무 잘 쓰려고 하지 말고 즐기면서 연습해보면 어느덧 나만의 멋진 손글씨를 갖게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바른 글씨를 갖게된다면 손으로 글을 쓸 때마다 아이의 자존감도 높아질 것 같다. 이 책을 한 권 성실하게 끝냈을 때 어휘력이 탄탄해지고 문해력이 쑥쑥 향상된 아이의 실력을 기대해본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