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꼬마 흡혈귀 15 - 크리스마스 파티 ㅣ 꼬마 흡혈귀 15
앙겔라 좀머-보덴부르크 지음, 파키나미 그림, 이은주 옮김 / 거북이북스(북소울) / 2022년 10월
평점 :

<꼬마 흡혈귀> 시리즈는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수십년 동안 사랑받고 있는 책 중 하나이다. 그 인기에 힘입어 열다섯번째 이야기가 한글판으로 출간되어 아이는 무척 좋아했다. 많은 시간이 흘러도 변치않는 사랑을 받는 책은 그 전개가 탄탄하고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풍성한 이야깃거리로 가득차 있기 때문일 것이다.

흥겨운 캐럴이 귀를 즐겁게하는 크리스마스라는 단어만 들어도 가슴이 설레인다.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트리와 맛있는 음식, 사랑하는 사람들끼리 주고 받는 멋진 선물 등을 생각하니 마음이 따뜻해진다. 이렇게 기쁜 크리스마스와 꼬마 흡혈귀라니 그 조합이 생소하면서도 신선하다. 소년 안톤은 크리스마스 파티 준비에 정신이 없다. 엄마는 안톤의 친구인 뤼디거와 안나가 흡혈귀라는 사실을 모른다. 그래서 크리스마스파티에 이들을 초대하자고 안톤에게 제안한다. 또 이들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고르는 장면에서는 안톤의 진땀을 빼게해 웃음이 지어졌다.

마을의 지역 신문에 나온 도난 사건이 안톤과 연관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된 엄마의 마음이 공감되었다. 또 중간중간에 가이어마이어의 등장이 이야기의 긴장감을 높여주었다. 상상만으로도 즐거운 흡혈귀와의 크리스마스를 이 책에서 만나보길 바란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