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등을 밝히는 개똥 파워! - 에코 소셜 액션 생각이 커지는 생각
시그문드 브라우어 지음, 박민희 그림, 김배경 옮김 / 책속물고기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재미있다. 어린이 독자들의 흥미를 충분히 끌 수 있을만큼 독특하다. 공원에 널려있는 개똥을 이용해 밤길을 밝혀주는 가로등의 불을 켤 수 있다니 그 내용이 무척 궁금했다. 게다가 에코 소셜 액션이라는 이 책이 어린이 독자들에게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지구를 지키도록 행동하도록 격려해줄 것 같은 긍정적인 메세지를 담고있을 것 같아서 기대가 컸다.


이 책에는 각각 개성을 갖고 환경에 관심갖는 친구들이 등장한다. 친환경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동참하는 이들에게서 나도 많은 것을 배웠다. 이야기 전개 외에도 지구를 살리는 네가지 칼럼이 나오는데 이것 역시 독자들의 행동을 돌아보게 만드는 유익한 내용이다.


저스틴은 개똥이 없는 깨끗한 공원을 만들기 위해 개똥 집게 클럽을 친구들과 만든다. 사서 선생님을 해고하는 대신 낡은 체육관을 바꾸려는 교육감의 계획에 맞서 개똥 집게 클럽 아이들은 자신들의 뜻을 공개적으로 전달하기위해 기가막힌 작전을 계획한다. 공원의 개똥으로 에너지를 만들고 학교의 일을 사람들에게 알리는 적극적인 행동에 그들의 열정을 느꼈다. 환경문제뿐만 아니라 어린이들도 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는 메세지가 있는 이 책을 읽어보길 바란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