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부자학교 아드 푸투룸 1 - 리치키즈, 모험을 시작하다 행복한 부자학교 아드 푸투룸 1
김은섭(리치보이) 지음 / 아이휴먼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작가 이름이 독특하다. '리치보이'라는 작가의 이름만 들어도 부러운 마음이 생긴다. 한평생 살면서 경제적으로 부유하다면 더 많은 것을 누리고 경험하며 살아갈 수 있다. 때문에 아이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자신의 아이가 궁핍하지않고 돈 걱정없이 살기를 바란다. 이런 바람에 이 책에 대한 기대가 컸고 우리 아이가 이 책을 읽고 많은 도움을 받길 바랐다. 


이 책의 주인공 재운은 엄마와 부산에 계신 외할머니 댁에서 머물게된다.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은 가족이 뿔뿔이 흩어져 살아가자 재운이는 부자가 되고 싶어한다. 호준, 민규, 서연이라는 마음이 따뜻한 친구들이 있지만 재운이는 아빠와 함께 가족 모두가 함께 살던 때를 그리워한다. 반면 서연이는 경제적으로 풍요롭지만 가족이 화목하지 않자 예전보다 더 외로움을 느낀다. 돈이 전부가 아닌 행복 부자가 되기위한 서연이와 재운 그리고 민규는 어떤 할아버지의 지갑으로 마법같은 행복한 부자학교 아드 푸투룸에 입학하게 된다. 그곳에서 펼쳐지는 모험을 통해 행복한 부자가 되는 법을 배우게 된다.


특히 행복한 부자는 모두 독서왕이라는 조언이 인상 깊었다. 책을 많이 읽을수록 세상과 사람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하고 세상을 바라보는 눈높이가 그만큼 높아진다는 작가의 말이 아이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그저 돈만 많은 것이 아니라 정신적으로 행복한 부자가 되기위한 비밀이 담긴 이 책을 읽어보길 바란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