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1 독해 한국사 1 - 선사시대 ~ 남북국시대 ㅣ 31 독해 한국사 1
정흥태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22년 8월
평점 :

이 책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3일동안은 한국사에 대한 한 페이지의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어본다. 그 후 1일은 앞에서 3일동안 공부한 것을 바탕으로 정리 및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기출문제를 풀어보며 시험에 대비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사실 역사라는 과목은 아이들에게 지루하고 재미없을 수 있다. 이해를하는 과목이라기보다 암기위주로 공부해야 고득점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어려움을 겨냥하여 아이들에게 부담없이 학습하도록 하루 한장정도 독해를 하도록 많지 않은 분량을 정해놓은 것이 이 책의 장점 중 하나인 듯 싶다.

역사과목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어휘이다.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생소한 용어를 자세하고 친절하게 이 책에서 설명하기에 아이들이 이 책을 풀어나가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듯 싶다. 또 책표지에 나오는 큐알코드를 이용해 다정한 음성과 함께 한국사를 학습할 수 있도록 안내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고 재밌게 공부할 수 있다. 팬데믹 현상으로 홈스쿨링을 하는 아이들이 많아지면서 이러한 큐알코드를 이용한 학습은 한국사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흥미를 유발한다는 점에서 아주 유용하다고 생각된다.

객관식 문제뿐만 아니라 빈칸 고르기, 빈칸 채우기 등의 여러가지 유형의 문제를 통해 아이들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니 학부모인 나로써는 아주 만족한다. 3일 독해 후에는 중요 내용을 한눈에 정리할 수 있는 핵심정리도 있어서 이 책으로 공부하는 아이들에게 시간도 절약되고 유익할 듯 싶다. 선사 시대와 삼국 그리고 남북국 시대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이 책으로 아이들의 한국사 독해 실력이 향상되길 바란다. 한국사를 바르게 잘 알고있는 아이들이 우리나라에 많아져서 한국에 미래가 밝아지길 바란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