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구독] 월간우등생학습+과학+논술 6개월 - 4학년 (2022)
천재교육(정기구독) / 2021년 12월
평점 :
품절



매월 발행되는 천재교육 우등생 과학은 내용이 유익해하다.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우수 콘텐츠 잡지로 선정되었다고 책표지 우측 상단에 나와 있는 것을 보면 그 명성이 꽤 오랫동안 지속되어 온 것을 알 수 있다. 이번달 제목은 갯벌이 머드래요? 이다. 지구의 보물창고인 갯벌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갯벌에는 누가 살고있는 지 등을 소개를 하며 어떠한 과학적인 지식을 독자들에게 줄지 궁금했다.


첫 부분에 나온 이달의 전시가 눈길을 사로잡았다. '세상이라는 아슬아슬한 놀이공원'이라는 제목이 흥미롭다. 보기만해도 아찔한 공중을 달리는 사람의 사진뿐만 아니라 다이노, 채석장에서의 암벽 등반, 아찔한 줄타기나 패러글라이딩의 사진들이 손에 땀을 쥐게 만들었다. 


여름에 많이 출몰하는 모기를 없애는 똑똑한 방법을 알려주는 부분은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 진로 탐색에서는 화재조사관이라는 직업에 대해 상세하게 알 수 있었다. 이밖에도 양초로 만든 시계나 별자리 이야기 등 알차게 구성되어있다.


월간 우등생 학습은 국어 사회 과학과 수학으로 나뉘어 있다. 국어 첫 페이지를 넘기면 스케줄표가 나와있어서 월진행표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편하다. 국어는 학습내용을 만화로 살펴보고 단원 열기를 통해 이번에 배울 것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교과서 살펴보기에서의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며 아이의 실력을 확인하고 낱말공부도 할 수 있어서 이롭다. 사회에서는 제일 먼저 키워드를 알려주고 그에 따른 설명을 읽으며 교과서 개념을 잡아준다. 퀴즈 쏙쏙 등의 문제로 개념을 다질 수 있다. 과학도 사회와 마찬가치로 용어정리 후 내용을 읽고 문제를 풀면서 어느정도 배웠는 있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이번달 수학에서는 이전에 배운 내용을 확인하고 1단계 개념잡기 2단계 개념 다지기를 하고 난 후 단원평가를 통해 아이의 실력을 쑥쑥 높일 수 있다. 월간 우등생 과학과 우등생 학습은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아주 유익한 교재이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