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먹방 소동 리틀씨앤톡 모두의 동화 28
염연화 지음, 안병현 그림 / 리틀씨앤톡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읽은 책은 리틀씨앤톡 출판사의 <떡볶이 먹방소동>이예요.





맛집으로 유명해 항상 손님이 북적북적하는 순창이네 떡볶이집과 장사가 잘 안되는 현동이네 꼬꼬꼬 닭강정 가게는 한 동네에 있어요.





인기가 많은 먹방 유튜버 '먹군'의 방문으로  순창이네 떡볶이 집은 더욱 더 장사가 잘 되요.

어느 날 먹방 유튜버의 뒷돈 광고가 문제되면서 먹군이 거론되요. 그와 동시에 순창이네 떡볶이 집은 불량 맛집으로 낙인이 찍혀 손님이 줄고 파리만 날리게 되요.

현동이와 친구들은 가짜 뉴스에 속아 같은 반인 순창이를 외면하게 되는데.. 알고보니 순창이네 떡볶이 집은 몇년째 마음이 따뜻한 선행을 해온 진짜 맛집이라는 사실이 드러나요.




정보의 홍수라고 할 수 있는 유튜브. 한번 보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을 정도로 볼거리가 가득하지요. 그 많은 정보 속에서 거짓이 아닌 진실을 구별하기란 어른들도 어렵죠..

게다가 이 책 속의 이야기처럼 유명인이 뒷돈을 받고 거짓된 광고를 하면 사람들은 속아넘어가기 십상이예요..


책 속에서 순창이네 떡볶이집이 헛소문때문에 손님이 급격히 줄어들고 순창이의 엄마가 가게를 그만두고 싶다고 했을 때 참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어요. 더구나 반 친구들까지 순창이를 멀리하고 온라인에서 뒷담화를 하며 거짓 기사들을 주고 받을 때 제 마음이 아프더라구요. 순창이에게 시간이 지나면 진실이 들어날테니 걱정하지 말라고 다독여주고 싶었어요.





책 중간에 "노블레스 오블리주"라는 용어가 아주 자연스럽게 등장해요. 높은 사회적 신분에 상응하는 도덕적 의무를 뜻하는고급 용어가 나와서 놀랐고 책의 저자 염연화님께 감사했어요.  저희 아이들에게 이런 뜻의 단어를 부담없이 편하게 접하게 해주고 전체적인 줄거리도 탄탄한 동화를 집필해주셔서 감사한 마음이 들었어요.


저희 아이는 현동네 닭강정과 순창이네 떡볶이 집의 결말을 아주 재미있게 읽었어요. 여러분도 <떡볶이 먹방소동>을 아이와 함께 읽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기대해요♡



리틀씨앤톡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