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대한 거의 모든 것
게리 눌 지음, 김재경 옮김 / 처음북스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많은 해에 걸쳐 의학계에서는 당뇨병이 인슐린 결핍 때문이라고 보았다..하지만, 근래의 많은연구에서는 대다수의 당뇨병 환자가 충분한 인슐린을 만든다는  조사결과를 입증했다고 한다!!

다만 인슐린이 올바르게 흡수가 안 될 뿐~ 인슐린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세포가 둔감하거나 저항성이 생겨 인슐린을 받아 들이지 못한다는게 원인인 것이다..

당뇨에는 치료약이 없다는 전문의의 말은 귀가 닳게 들어와서인지, 어떤 환자는 식단개선등 생활양식의 변화를 통해 당뇨를 없애는것이 가능했다.
이런면에서 사람들은 자연치료에 관심을 두고 있는데~ 자연치료는 약이 아닌 생활방식에 중점을 둔 치료방법이라 할 수 있다!!

자연치료를 시작한다고해서.. 복용중이던 당뇨약물을 단번에 끊으면 절대 안된다고 한다!!
자연치료는 서서히 변화를 주는 치료방법이므로
의사의 지도 아래, 환자의 상태를 살피며 인슐린을 줄여 나가는것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한다!!

자연치료에서 중요한 것은, 당뇨병의 고유한 증상이라고 생각했던 위험한 합병증을 완화할 수 있다는 점이다..

자연치료는 식단개선의 중요성 또한 말해주는데,
여기서 자연식품보다 더 건강에 좋은 자연식품을 말하는 슈퍼푸드를 활용해서 먹는다면 더 많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하니~ 슈퍼푸드에 눈길을 돌려야 할 듯..^^

그럼, 슈퍼푸드는 어떤것들일까??
사과, 살구, 바나나, 블루베리, 브로콜리, 당근, 마늘, 생강, 구기자, 녹차, 콩과식물, 녹색 잎 채소, 버섯, 양파, 오렌지, 고추(캡시컴), 대두, 토마토, 통곡물이 대표적이다..

슈퍼푸드가 무조건 당뇨를 치료한다는게 아니다!!

슈퍼푸드에는 다른 음식과 다르게 건강에 좋은 영양소의 효과를 붇돋는 매우 강력한 유기화합물이 들어 있어서
당뇨를 개선하는 자연식품이 될 수 있다는 얘기^^


 

당뇨에 대한 거의 모든 것
게리 눌 지음



책을 읽고나니..
당뇨는 치료될 수 없다고 생각해서 고질병으로만
여겨 왔었는데, 알기 쉽게 잘 정리된 "당뇨에 대한 거의 모든 것"을 읽고 당뇨의 원인과 증상, 대증요법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생활개선에 박차를 가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또한.. 당뇨 합병증으로 고생하는 시아버지가 계신데, 책에서 알려준 슈퍼푸드를 활용한 자연치유 방법을 적용해 보아야 겠네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