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 이야기
세스 고딘 지음, 박세연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의 천재라는 찬사를 받는 세스 고딘(Seth Godin)은 글로벌 베스트셀러 저자다. 그에 저서 중 <보라빛 소가 온다>를 보고 깊은 감동을 받았기에 이책 또한 기대치가 높다.

세계적인 경제지에서 조차 '정보화 시대의 최고 기업가' 라고 명명 했으며 많은 사람에게 창의적인 생각을 갖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하니, 이 책을 통해서 남아~ 메말라가는 나의 삶속에 창의적인 생각을 불어 넣어야겠다*^^*






저자 세딘고어는 말한다!!
우리가 왜 아티스트가 되어야하는지, 왜 도전할 만한 가치가 았는지 그리고 왜 마냥 기달리기만 해서는 안되는지 강조한다.
지금까지 얼마나 많은 시간을 낭비하고 또 낭비할 것 인가를 생각하면 안타깝기만한 현실..이런 현실에 맞닥뜨렸음에도 머물기를 원한다면 인생에 죄를 짓는것이라 말하고 있다.

이 문구에서 내 자신이 얼마나 오랜 시간을 죄를 짓고 살아가고 있었나 반성도 해 가면, 낭비하지 않는 삶을 위한 답을 찾아보려고 한다^^


우리는 낮은 기대와 소박한 꿈에 만족하고, 자신의 능력을 과소평가하면서 안전하다는 느낌 속에 살아간다.
하지만, 이제 세상은 계산하지않고, 눈치 보지 않고, 걱정하지 않으면서 자신의 길에 열중하는 아티스트들이 주도한다고한다.
그럼, 당신은 어느편에 설텐가..라 질문한다..??


질문에 답을 생각하는것조차 어려운 현실..이럴수도 저럴수도 없이 시간이 흐르는데로 흘러가면 된다는~ 나에게.. 새로운 틀을 구축하고, 사람과 아이디어를 연결하고, 정해진 규칙없이 시도하는 것이 바로 '아트'며, 지금 그런일을 하고 있다면~ 기존질서에 도전하는 용기와 통찰력, 창조성과 결다력을 갖춘 사람이 되라고~ "바로 그 사람은 아티스트다!!"라고 말해준다.


아이디어를 소개하는 책이나 광고, 방송들은 많다.
하지만 아무리 훌륭한 발상도 스스로 변화하지 않으면 어떤것도 이룰 수 없단걸 깨달아야한다. 그런 깨달음과 도전이 바로 아티스트가 되는길..??

진정한 아티스트가 되려면 고통을 즐겨야 한다고, 고통은 살아 있다는 증거이기에 아트는 살아 있다는 증언이다..라고 말하는 이카루스 이야기!!


이 한권의 책을 통해, 정확한 답을 찾을 수는 없다.
하지만 아티스트가 되어야 한다며 나를 자극하고 반성하게하며, 읽는 동안에 아트스트가 되고픈~ 설레임으로 가득했던 고마운 책!!ㅋㅋ






"자유란 자신이 원하는 대로 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또한 자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루려는 의지를 말한다."
-이카루스 이야기 중..p36

난 위에 문구가 무척 마음에 든다!!
무턱대고 자유롭게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해왔던 내게, 진정한 자유란 무엇인가와 아트스트가 되어야한다고 전해 준 세딘 고어-이카루스 이야기~ 굿굿!!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