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출로 적중 해커스 중학영문법 3학년 + 워크북 + 해설집 세트 - 전4권 - 핵심문법 암기리스트 + 핵심 단어암기장 수록 / 최신 개정 교과서·중학 내신 기출 빅데이터 반영 / 실전·서술형 문제로 내신 완벽 대비 기출로 적중 해커스 중학영문법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법은 왜 공부해야 할까?

학창 시절에 가졌던 이 의문은 가르치지 않아도 생각하게 되는가 보다. 내 아이도 물음표를 갖고 똑같이 질문하니 말이다. 회화는 여러 나라 사람들과 소통하고 단어는 책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생각하지만 문법에 대한 필요성과 당위성을 찾는 데는 어려움이 많았다. 예전에 교육방식은 문법 위주였다면 요즘은 이 문법을 자체를 위한 것이 아니란다.   아이가 깨닫게 된, 얼마 전에 학교 선생님이 알려 주신 이유, '독해를 위한 것'이었다.

 

입시의 출발선에 들어와 있는 우리로서는 어떤 책을 선택하느냐가 굉장히 중요한 시점이 되었다. 문법의 존재 이유를 알게 된 이상, 허술하게 준비를 하면 된다는 생각을 하며 선택한 책이다. 특목고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토익을 공부한다고들 하는데 토익 하면 유명한 해커스! 그 해커스에서 만든 책이라서 더 반가웠다.

 

문법 1학년 과정을 공부하면서 느낀 건 이왕 할 거면 3학년 과정을 하는 편이 더 좋았을 거란 점이다. 중학 1학년 과정에서 문법의 기본을 배웠다면 2,3학년을 거치며 조금씩 범위와 난이도를 높여가도록 되어있다. 1~3학년 과정을 모두 다루고 있는 이 책을 본다면 부족한 시간을 활용하기에 좋은 것 같다.

 

게다가 이 책은 중학과정이 학교마다 교과서가 달라 한정된 영역을 배우는 단점을 보완해 전체 학교의 범위 내용을 담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중학 내신 기출 빅데이터를 분석, 반영하고 최신 개정 교과서의 모든 문법 포인트를 빠짐없이 담았다.

 

3학년 교과서의 대표 문법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비교하는 것도 흥미롭고 집중되는 부분이었다. 꼼꼼하게 내신 준비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자료는 해커스북(HackersBook.com) 홈페이지에서 PDF로도 제공하고 있어 출력해서 옆에 놓고 공부하는 것도 좋다.


 


 

책의 구성은 크게 메인북, 워크북, 해설집, 문법암기리스트와 단어장 이렇게 4개의 파트로 되어 있다.

여느 문법책보다 두꺼운데 그 이유가 많은 문제를 담은 워크북에 있다. 문법책과 문제집을 따로따로 구비하지 않아도 한 권으로 많은 문제의 연습을 해 나갈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하다.

 

메인북의 목차는 총 14개의 CHAPTER로 이루어져 있고, 각 CHAPTER마다 기출로 적중 POINT와 기출 출제 비율을 보여주며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공부해야 하는지 미리 알려주어 노력과 시간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다.

 

기초적인 중학영문법을 기본으로 다루고 선생님들이 중요한 포인트를 짚어주듯, 중요한 키포인트를 Tip으로 알려주고 있다. 비슷한데 헷갈려 잘 적용이 안되는 중요 요소를 콕~ 짚어주고 있다. 각 기출 포인트에서는 개념 공부 후 문제 속에서 개념을 어떻게 적용되는 알 수 있도록 연습문제로 시작을 하고 기출적 중 문제로 실전을 익히는 준비를 탄탄하게 도와준다.

 


 

우리가 제일 어려워하는 서술형 문제의 유형이 여러 가지로 되어 있어서 실력 높이는 데 도움이 되어 좋았다. 문장의 밑줄 친 어법상 맞는지 체크, 괄호 안의 말을 활용하여 문장을 완성하는 형태, 우리말과 같도록 괄호 안의 말을 배열하는 문제, 더 나아가 지문에서 빈칸에 괄호 안의 말을 활용하여 알맞은 말을 쓰기까지 단계로 높여 학습하고 실력을 다지는 계단식 흐름이었다.



 



CHPTER의 마지막은 중간, 기말고사의 실전문제로 실전 다지기를 하며 마무리한다. 다가오는 이 시간이 기다려지게 하는 것은 결국 시간활용이라 생각한다. 한 권으로 부족한 시간에 최대한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거라 믿는다.

 

해당 학년인 3학년이 봐도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학년에 상관없이 중학 과정을 한 번에 마치고 시간과 노력을 아끼기에도 좋은 책이라고 생각된다. 후자를 선택한 우리는 열심히 공부하며 실력을 다져나갈 의지를 다져본다.

 

추가로,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해커스북 사이트에는 이용할 수 있는 자료가 있다.

메인북 문제 해석, 워크북 문제 해석,서술형 대비 영작과 해석 워크시트, 문법 암기리스트, 단어리스트와 각각의 테스트 문서들과 정답이 서비스되고 있어 함께 활용하면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일 것 같다.


교재에 부록으로 제공되는 단어 암기장의 MP3 파일도 있다. 교재에서 사용된 필수 단어와 표현을 원어민 발음으로 들으면서 공부한다면 쉽고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다. 다만, 아직은 동영상 강의가 추후 오픈 예정인 단계이지만 오픈 되면 영상을 보며 공부할 수 있어 큰 힘이 될 것 같다.

 

 

본 서평은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작성한 주관적 견해를 담은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