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지 우주 만화 과학 큰지식 백과 1
곰돌이 co. 지음, 박순구 그림, 임홍서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07년 8월
평점 :
절판



저희 아이들은 초등학교 3학년과 1학년입니다. 우주에서 살아남기를 아주 재미있게 읽어서 이번에는 더 수준이 높은 놀라지 우주를 보여주었습니다. 태양계 행성을 저희 세대는 열심히 외우기 바빴던 기억이 나는데 저희 아이들의 대화는 이 책으로 인해 수준이 업그레이 되었습니다.

둘째 아들이 태양계 행성의 순서를 열심히 이야기 하면 첫째가 틀린부분이 있으면 1초도 못참고 이야기를 합니다.

저는 어떻게 아이들이 행성의 순서를 그렇게 빨리 잘 외울까 생각하다가 같이 읽었습니다.

그 결과 제가 내린 결론은 아이들이 외운것이 아니라 만화에 나오는 행성의 그림을 보고 자연스럽게 연상을 한 것었습니다.

인간의 뇌가 글자로 된 것을 이해하는데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데 반해 그림으로 본 것들은 자연스레 뇌가 연상작용을 하여 그림이나 사진으로 본 것은 잘 기억하게 되나 봅니다.

이 책으로 인해 저희 아이들은 우주과학을 그림과 사진 재미있는 만화와 함께 자연스럽게 글을 읽어서 그런지  힘들고 어려고 지겨운 우주과학이 아니라 즐겁고 재미난 이야기들로 받아들이고 있었습니다.

특히 현재의 과학계의 변화 즉 명왕성을 태양계에서 제외한 사실을 그 이유와 함께 설명하고 있어서 현재 우주과학이 어느 시점에 까지 와 있는지도 알 수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중간중간에 있는 정보페이지는 고학년이 되어도 참고할 만한 우주과학의 핵심내용을 담고 있어서 이 책은  단순 만화가 아니고 소장가치가 있는 만화임을 확인시켜 줍니다.

책에 담긴 화보나 사진은 최신자료로  자세히 그리고 선명하게 나온 것들이어서 이 책이 만화책이라는 것을 가끔 잊어버리게 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만화자체의 내용과 구성이 재미있어서 아이들이 손을 놓지 않더군요. 

숙제나 참고자료가 너무 풍부해서 더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