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동! 노곤하개 119
홍끼 지음, 한준근 감수 / 비아북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동! 노곤하개 119

저자 홍끼, 한준근

출판 비아북

당신이 가장 궁금해하는 반려견에 관한 거의 모든것!

저희집 강아지 루피와 함께 산지 어연 8년이 다되가는군요. 처음엔 꼬물꼬물 아가였는데 어느새 중년의 나이가 되었네요.

강아지를 키우고 있어서인지 꼭 읽어보고 싶었던 책이였어요. 모르는 부분은 인터넷을 찾아서 읽곤 했는데 강아지의 모든것이 담겨져 있는 책을 통해 많은 도움이 될것같았거든요.

<출동! 노곤하개 119>는 반려견 입양부터 응급 처치까지 강아지의 모든것이 담겨져있는 책입니다.

반려견이 아팠을때 동물병원으로 바로 달려가지 못할 상황에 놓여있거나 가기전까지 어떻게 해야할지 몰랐을때, 반려견을 키우거나 키우기 위해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어줄 책입니다.

웹툰 작가 홍끼와 수의자 한준근 선생님께서 같이 집필하셨어요.

웹툰을 보지않아 모르고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해 '노곤하개'라는 웬툰을 알게되어 읽어보았는데 너무 재밌어서 웃음이 멈추질 않았어요. 여러분도 함께 보시길 바래요.




동물을 입양해서 키운다는 것은 그들에게서 즐거움을 얻게 되는 일이기도 하지만, 동물들이 그 수명을 다할 때까지 15~20년의 시간 동안 내 한몸과 지갑을 다 바쳐 헌신해야 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저자의 말처럼 반려견을 입양할때 신중할 필요가 있어요.

무턱대고 귀여워서 입양했다? 이러면 안돼요.

키우는데 비용을 얼마나 들것인지, 나의 환경이 적합한지, 강아지에게 시간을 투자할수있는지, 그리고 알레르기가 있는지 등 정말 고려해야할 상황들이 많아요.

나의 삶 일부분이기때문에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는 말이에요.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무턱대고 키우고 실증나서 버리는 기가막힌 뉴스를 볼때마다 참 마음이 아픕니다.

어떻게 입양을 하는지, 건강한 강아지의 특징은 어떠한지, 키울때는 어떤 용품이 필요한지, 강아지 나이 등 입양 하기 전 우리가 꼭 알아야할 정보들이 소개되어 있어요

강아지를 키우는것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해요.제발, 꼭!!! 읽어보고 생각해보시길 바래요.


사람과 마찬가지로 강아지의 소변과 대변, 구토, 눈과코 등을 통해 건강 상태를 바로 체크할수있어요.

저도 처음에 강아지가 토를 했을때 너무 놀래서 바로 병원에 달려간 기억이 있네요.

이 책을 봤더라면 좀 신중할수있었겠죠?ㅎㅎ

구토, 대변, 소변의 상태에 의심되는 질병이 무엇인지 한눈에 알아볼수있어서 정말 유용한 부분이였어요.




심폐소생술은 호흡이나 심박동이 멈췄을때 구명하는 절차이지요. 강아지도 마찬가지로 3~4분만 호흡을 하지않는다며 목숨을 잃게 되요. 바로 코앞이 병원이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더 많잖아요. 이런 상황에 온다면 즉각적으로 대응할수있는 방법, 심폐소생술을 해야해요.

예전에 물 속에 빠진 강아지를 구하기위해 심폐소생술을 했던 영상이 떠오르네요. 저도 강아지를 키우고 있는 입장이다보니 알고 있어야할 부분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번기회에 자세히 배워보게 되었어요.

이외에도 우리가 꼭 알고 있어야할 응급처지가 소개되어 있으니, 읽어보고 참고하기실 바래요.

부록으로는 보호자가 물렸을때, 강아지 약 먹이는 방법. 강아지가 먹어도되는 음식, 먹이면 안되는 음식에 대한 꿀팁이 소개되어 있어요.

특히, 약먹이는 방법! 약을 먹일때마다 고생했었는데 이런 좋은 방법이 있었다니!! 정말 꿀팁 가득했어요.

그리고 강아지에게 먹이면 안되는 음식! 정말 중요해요.

저도 아무것도 몰랐을때, 건포도 먹여서 루피를 고생시켰던 적이 있기때문에 강아지를 키우는 입장이라면 필히 알아야할 내용이에요.

.

.

강아지를 키우는건 쉽지 않아요.

알아야할것도 많고 해야할 일도 많아요.

<출동 노곤하개 119>는 강아지를 키우고 싶은 사람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이에요.

이만큼 강아지에 대해 자세히 소개되어 있는 책은 없다고 생각해요.더구나 만화로 되어 있어 누구나 유쾌하게 정보를 얻을수있었어요.

제가 극히 일부분을 소개해드렸기 때문에, 우리가 꼭 알아야할 정보를 이 책을 통해 많이 얻어가셨으면 좋겠어요.

정말, 추천드립니다!! 강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