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 학교와 쌍둥이 딸기 웅진 세계그림책 236
나카야 미와 지음, 강방화 옮김 / 웅진주니어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많이 헷갈려 하는 과일 같은 채소들이 있어요.
딸기, 토마토 같은 아이들은 과일가게에서 판매되고 있어서 더욱 그러해 보이는데
이 책은 과일과 채소의 구분을 쉽고 확실하게 알 수 있는 그림책이였어요.


​​지금까지 과일인 줄 알았던 쌍둥이 딸기가 당황하는 모습을 너무 귀엽게 그려냈네요.
달콤한 향과 맛이 나는 딸기는 과일 같다고 친구들이 얘기하자
채소학교를 떠나 과일학교로 전학을 가요. 딸기는 과일일까요?

​쌍둥이 딸기가 과일 학교에 오자 배 선생님은 나무를 타보라고 이야기 하죠.

과일은 나무에서 열리는 것이니 당연한 일인데 딸기는 높이 올라갈 수가 없어요.
결국 쌍둥이 딸기는 다시 채소학교로 돌아갑니다.

쌍둥이 딸기를 따라 이번에는 아무 향이 없는 아보카도가 채소학교에 오죠.
가지 선생님은 밭놀이를 해 보라고 하죠.
아보카도는 밭을 못 들어가고 가지 선생님은 채소는 밭에서 무럭무럭 자란다고 이야기합니다.

밭에서 자라는 딸기는 '채소', 나무에서 자라는 아보카도는 '과일'.
이렇게 서로 자라는 곳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10살인 첫째는 당연히 알고 있는 사실이였지만 4살인 둘째는 이 그림책으로
채소와 과일이 맛이나 모양이 아니라 어디서 자라는 냐에 따라 나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과일이든 채소든 싱싱하고 신선하게 자라주고 우리에게 와줬으면 좋겠네요.
이 책을 읽은 후 딸기를 얼마나 찾던지... 첫째가 외치네요~ 딸기 맛있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