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 자연탐사 1 : 아마존 열대우림 - 지구 자연 생태 탐사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자연탐사 1
조주희 지음, 김정한 그림, 김미영 기획 / 아울북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적 판매 200만 부 돌파한 <Go Go 카카오프렌즈>라 익히 많이 들어 알고 있었지만, 아이도 처음 접하고, 나도 처음 읽어 본 이번에 새로이 출시된 자연탐사 1 아마존 열대우림. 분명 세계 학습만화라고 알고 있었는데 과학 책인듯, 세계사 책인듯, 세계지리 책인듯, 환경 책인 듯 많은 내용을 담고 있었다.


씨드볼을 찾으러 카카오대원과 안티가 과거와 현재의 아마존을 탐험하는 내용으로 되어 있어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기에 충분했던 거 같다. 나도 다음 얘기가 궁금할 만큼 책이 끝나가는 게 아쉬웠다고 할까.. 빨리 다음편아~ 나와라!


씨드볼이 무엇이냐에 따라 실사와 함께 내용을 따로 실어주는 페이지가 있어 나도 몰랐던 사실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다른 어떤 전집보다 유익한 느낌이 들었다. 아이도 이런 페이지를 통해 또 한걸음 성장할 수 있겠지 싶다.


아마존은 지구의 허파라고 불리우는데 인간으로 인해 파괴되어 70%가 원래 상태로 복구할 수 없다 하니 너무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어떡하든 살겠지만 후손들에게 물려줄 지구는 너무 아픈 지구가 되지 않을까 슬펐다. 이 책을 보고 자란 우리 아이들은 앞선 세대의 잘못된 점을 잇지 않고 자연을 잘 지켜내 줬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