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 후 비로소 나다운 인생이 시작되었다 - 익명의 스물다섯, 직장인 공감 에세이
김가빈 지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19년 3월
평점 :
품절


퇴사를 하던 그 때를 떠올려 다시 생각해 보게 했던 책인 거같다.
난 일에 대한 불만보다는 사람이 싫어 퇴사를 결심했었던 거 같다.
지금도 후회하지 않는 결정이긴 하지만 계속 다니고 있었다면 지금 어땠을까 하는 가끔 질문을 마음속으로 해본다.

참고 버틸 수 있다면 아직은 그 회사에 미련에 있는 게 아닐까 싶다.
정말 포기하고 싶고 도망가고 싶은 마음이 든다면 난 가감히 퇴사하라고 말하고 싶다.
내 몸을 축내가며 내 몸을 혹사시켜 얻는 거라면 그게 과연 행복한 직장생활일까.....

한 친구도 몇년 전 퇴사를 결심하자마자 다른 회사에서 스카웃트 제의가 왔다.
그런 것을 보면 퇴사라는 것이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으니 정 견딜 수 없다면 그 자리에서 결정해도 괜찮다 생각한다.

물론 난 같은 회사에서 13년을 근무한 후 퇴사를 했다.
그래서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다.
사업장이 바뀌면서 지역도 바뀌었었고, 부서도 많이 바뀌었다.
그래도 꾸준히 일을 했다고 생각했는데 조금씩 나의 생활을 갉아먹었던 거 같다.
육아로 인해 뒤도 안 돌아보고 퇴사했지만 난 그냥 자신감이 있었던 거 같다.
내가 무언가를 하고 싶으면 다시 할 수 있을 거란...
그래서 난 퇴사를 결심했다면 주저하지 말고 자신감을 가졌으면 좋겠다.

요즘 나는 새로운 일을 하고 있는데 많은 것에서 만족 중이다.
아직은 많이 배우는 중이지만 말이다.
다른 사람들도 망설이지 말고 도전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