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 단비어린이 그림책
우유수염 지음 / 단비어린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작가는 나와 끝까지 동행하는 사람은 바로 가족 임을 알게 해주려고 이 책을 저술했다.

 

이 책의 초반부에는 소파 위에 늘 혼자 앉아 있던 남자가 새로운 사람을 만나서 가정을 꾸리고 출산하는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고,

이 책의 중반부에는 아이가 커감에 따라 가족이 겪은 일상에 대한 이야기를 소파를 통해 이야기하고 있고,

이 책의 후반부에는 다시 혼자 일 때가 많아진 남자가 새로 가족을 이룬 아이의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보며 함께 일 때가 행복한 이야기를 소파를 통해 이야기하고 있다.

나는 이 책을 가족과 함께 읽으며 함께여서 행복하다는 이야기를 가족들에게 전하고 싶다.

나는 우유수염 작가의 그림책 「동행」이 가족과 함께 일상을 지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일상의 소중함을 알 수 있게 할 수 있는 다정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첫째, 불 꺼진 방에서 소파 위에서 혼자 시간을 보내는 남자의 모습과 새로운 사람을 만나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남자의 모습에서 겨울에서 봄이 올 때 느끼는 따뜻함을 느꼈기 때문이고,

둘째, 같은 듯 다른 날들이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가족이 모두 기쁜 일도, 슬픈 일도, 모두 함께 하는 모습에서 나의 일상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면서 일상의 소중함을 느꼈기 때문이며.

셋째, 불 꺼진 공간에 홀로 남겨진 소파가 누구 없냐고 이야기하는 장면과 불이 켜지며 새로운 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시간을 보내는 장면을 보며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우유수염 작가의 그림책 「동행」이 가족과 함께 일상을 지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일상의 소중함을 알 수 있게 할 수 있는 다정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기억에 남는 한마디

“나도 혼자 일 때가 많았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