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야, 차라리 <가라>
<동방신기>의 해체가 너무 가슴이 아파,
다시는 초특급 한류 아이돌 그룹의 해체에 관해서는 언급하지 않으려 했다.
지난 1월19일부터 시작 된 갑작스런 <카라>의 해체설은,
멋진 그 들을 볼 수 없던 생각에 다시 가슴이 덜컥 내려 앉았다.
많은 대중들에게 위로와 기쁨이 되는 이들인데,
또 하나의 기쁨을 잃어버릴까 두려웠다.
그래도, 막연한 기다림과 믿음으로
하나의 해프닝으로 끝나길 간절히 기도했다.
<한승연>,<니콜><강지영>이 어제
<전속계약 부존재 확인> 소송을 접수했다.
다른 아이돌 그룹처럼,
대중을 배신하고 파국으로 치닫는 느낌이다.
모두 어느 쪽이든 사람의 욕심에서 비롯된 것인데,
아직도 양측 팽팽하게 조금도 자신의 욕심을 굽히지 않고 있다.
<5명의 카라>를 보고 싶어하는 대중은 안중에도 없는 듯하다.
대중은 자신의 피 같은 돈을 내고,
그들의 부와 명예를 축적시켜주었는데,
하극상도 유분수지 대중의 간절한 바람이나 볼권리조차
철저히 묵살되는 느낌이다.
화가 난다.
홈쇼핑에서 가짜 명품을 속아 산 기분이다.
누가 진실인지는 모른다.
월<14만원>을 받았다고 팬덤을 자극시키지만,
상업적 논리로 충분히 가능성 있는 일이다.
제작자는 가수들의 전반적인 경비를 미리 투자한다.
그리고, 그 투자금을 회수하고
순수이익으로 가수들과 나누는 것이 통상적인데,
만약 투자금이 거대했다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는 일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분배금의 많고 적음이 아니라,
과연 이 돈이 계약대로
충실하게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뤄졌는가가
가장 큰 문제일 것이다.
부모들까지 합세한 이 꼴불견은
더 이상 참을 수 없을 지경이다.
오만의 끝을 보여주고
대중에겐 치유할 수 없는 실망과 상처로 남는다.
사람들은 남의 불행에 절대 관대하지 않는다.
일본 가요계의 <카라>에 대한 걱정은
왠지 <한국 가요계>를 비아냥거리는 느낌이다.
<왜 일본 활동만 했다 하면 해체하지?
한국 너희들 원래 하수잖아? 문제 있어>라는 근간을 쉽게 읽을 수 있다.
국가적인 이미지 실추로 창피하다.
이젠, 지쳐서,
정말 더 이상 <카라>가 다시 합칠 것이라는 <희망고문>을 당하고 싶지 않아,
오직 빨리 끝내버렸으면 하는 마음이 든다.
더 이상, 질질 끌지 말고
<카라>가 해체하든,
다시 합치든 빨리 결정이 났으면 한다.
모두에게 상처만 주는 일은 더 이상 없어야겠다.
그래야, 대중은 <카라>를 대신할 아이돌 그룹을 찾아 키워내고,
가수의 주인으로 기쁨과 위로를 받을 수 있을 거이다.
제 2의 <카라>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첫 번째, 소속사는 티끌 없는 수익구조의 개방으로,
가수들과 공감대를 형성하여,
고생도, 기쁨도 함께하는 가족 같은 인식을 심어주고,
다시는 돈 문제로 대중을 배반하는 일은 없어야 겠다.
두 번째, 가수는 신인이라 해도,
계약 당시, 꼼꼼하게 체크하고,
일단 도장을 찍으면,
아무리 억울해도 계약서의 내용을 충실히 이행하며,
계약기간까지는 대중에 대한 책임감과 의무감을 가져야 할 것이다.
세 번째, 팬덤 문화는 가수와 소속사의 주인이란 생각으로,
무조건적인 가수 편을 들어 해체를 부추기지 말고,
소속사와 가수를 중재하는 주인 역할로,
대중의 볼 권리를 지켜내야 할 것이다.
그래야, 제 2의 <카라>를 막을 수 있는 것이다.
어차피, 갈 <카라>라면 빨리 보내 버리자.
<카라>를 대신할 새로운 가수를 대중이 키우자
그러면서도, 아직도 가슴 한 구석에는 ,
<카라>의 결합 소식에 미련이 남아있는 건,
비단 필자뿐만이 아닐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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