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흐르는 강 : 한나와 천 년의 새 거꾸로 흐르는 강
장 클로드 무를르바 지음, 임상훈 옮김 / 문학세계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편 토멕과 신비의 물에 이어 한나와 천년의 새가 나왔습니다.

천년의 새는 한나의 길고 긴 여행의 끝에 담아온 신비한 물로 죽음에서 다시 인생을 얻은 새입니다.

1편은 한나로 인하여 여행을 시작하기로 마음을 먹은 토멕의 이야기 였다면

2편은 전재산을 모아 한나에게 새를 사줬던 아버지가 있었던 과거 이야기, 토멕과 만나기 전의 이야기

토멕과 만난 이야기, 그리고 다시 여행을 시작했던 이야기 등으로 나옵니다.

토멕의 이야기는 현대 배경인가 싶을 정도의 약간의 판타지가 가미가 되어 있었다면

한나의 이야기는 처음부터 판타지스러운 배경을 담고 있습니다.

아버지가 남기고 간 새를 살리기 위한 여행이었지만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기쁨과 외로움과 슬픔을 느끼기도 하고 토멕이 만났던 곰들도 만나고..

사막에서 만났던 리라크와 한나의 꿈 같은 이야기...

수 많은 것들을 했었으나, 그게 한순간의 꿈이었을까. 싶은게 너무 아쉬웠어요.

그때의 한나는 정말 행복해보였기 때문이죠.









토멕과 한나는 상대적으로 이성 여행친구들을 만났는데

나름의 비교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슬픈 사연을 가졌던 한나에게도 뭔가 의지할 수 있는 친구들을 많이 만났던것 같아요.

처음에 만나 여행을 시작했던 이오림할아버지와 그레고리도

꿈 속의 인물인가 싶었던 리라크도

잠에 빠진 한나를 깨워 준 페를리곰 등등

그녀에게 소중한 것들이 많이 생긴 여행이었습니다.

왠지 다음에는 토멕과 한나와 함께 떠나는 여행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고,

젊은 친구들이 많이 나왔던, 그레고리도 함께 여행을 떠난다면 다채로운 인물들이 나와서 더 재미가 있을 것 같기도 했습니다.

한나가 여행으로 오랜기간 있었던 사막은 왠지 깨달음의 공간인 것 같아서 한번쯤 가보고 싶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 네이버 「디지털감성 e북카페」 카페 이벤트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고 쓴 서평/감상문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