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신이 글을 써야 하는 이유 - 평범한 우리가 경험한 글쓰기의 위대한 힘
이윤지 외 지음 / 봄름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이 글을 지금 써야 하는 이유


가슴이 답답하신가요?

머리가 아프신가요?

잠이 안오시나요?

말은 하고 싶은데 들어줄 대상이 없고 누군가에게 털어놓을 순 없는 나의 이야기들..

글로 옮기지 못할 삶은 없다.

당신의 삶 또한 그러하다.

이윤지, 엄명자, 신재호, 정혜영, 고경애, 강 준 , 강성화, 유미애, 염혜진

(* 책 표지 작가님들)

이 책에 글을 쓴 모두가 비슷한 내용으로 '글을 쓰게 되었다' 라는 내용으로 시작한다.

내가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이유도

기록을 남기고 싶어서 인데

아직은 혼자만의 주절주절임에 불과하지만, 누군가에게 보여주고 싶고

몇년 후에는 이렇게 내가 열심히 살았었구나, 내가 추억을 삼을 수 있는 이야기를 기록하고자 블로그를 선택했다.

책에서도 평범함으로 시작했지만 노력을 거듭하여 블로그에서 브런치 작가로 그리고 작가와 북토크까지의

길고 긴 연장선이 기다리고 있었다.

사실 상상만 해도 즐겁고 부럽지만 그 와중에는 정말 큰 노력이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글을 쓰고자 한다면 24시간도 모자라지만 그 시간을 쪼개어 좋아하는 글쓰기를 해내신 신채호님의 글이 좀 많이 와닿았다.

기록하지 않았다면 바람결에 사라질 일상이 글을 통해

의미있는 하루로 탈바꿈하는 순간이 좋다.

지금 당신이 글을 써야 하는 이유 BY. 신재호

기록하지 않았다면 바람결에 사라질 일상이 글을 통해 의미있는 하루로 탈바꿈하는 순간이 좋다.


주중 '신재호'와 주말 ' 실배'의 삶은 계속될 예정이다.

그 아슬한 줄타기 속에서 지금처럼 균형을 잘 잡고 살아가길 바란다.

글이란 든든한 벗이 있기에 이 험난한 세상을 굽히지 않고 헤쳐나갈 용기를 얻는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내가 해야 할 일이 정해졌다.

글쓰기를 배우는 곳을 알아보거나, 스쳐자기는 이야기 하나하나를 짧은 글을 통해서

하루에 한번씩 글을 써보는 것이다.

아니면 감사일기라던가..

책의 모든 분들이 글을 쓰게 된 이유와 그리고 그 후의 이야기를 말해주고,

마지막에는 부록으로

당신도 할 수 있는 글쓰기 라고 있다.

접근성 좋게 글 쓰기를 시작할 수 있는 사이트를 기재해놨다.

부끄러워하지말고 글을 써보아 기고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았다.

평범한 우리가 경함한 글쓰기의 위대한 힘.

블로그에 하루 일과를 기재해봄으로서 나의 삶을 좀 더 탄탄하게 만들어보고싶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네이버 「디지털감성 e북카페」 카페 이벤트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고 쓴 서평/감상문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