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도둑 퇴치법 - 당신의 일과 인생을 먹어치우는
사이토 이사무 지음, 지희정 옮김 / 더난출판사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일의 많고 적음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그저 내가 해야 할 일에 대해 언제 하느냐가 많이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는 시기이다. 우리의 마음속에 자리를 잡고 있는 게으름의 원천을 밝히고 있는 책이 있어 나는 새로운 나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이 책을 통해 바쁜 일상의 모습을 한번 돌아보는 기회가 되기도 했고 이 책을 읽으면서 그동안 내 삶의 태도에 대해 다시금 반성의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시간 도둑이란 것은 어쩌면 회사와 집 이렇게 업무의 연장선처럼 생각하고 나에게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그 어떤 주변의 것들을 다 버리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에겐 꼭 필요한 방법 내지는 꼭 필요한 일상의 모습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시간 도둑에게 지금도 피해를 입고 있고 함께 동행 하고 있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다. 그리고 왜 그렇게 시간 도둑에게 자신을 맡기고 미래를 보고 있었는지를 저자는 자신의 연구와 자료를 통해 우리가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꾸며 놓았다. 저자가 풀어 놓는 자료들은 우리의 삶에 커다란 밑거름이 되어 줄 것이고 이러한 구체적인 제시안들은 이 책을 항상 가지고 다면서 나의 부족한 부분과 나와 비슷한 경험자들의 조언을 듣는 것으로 이 책을 늘 함께 하게 만들었다.

바쁘고 늘 무언가에 쫒기고 있지만 구체적인 사례들은 나의 삶과 비교가 되기도 했고 공감대를 형성하게 만들기도 했다. 이처럼 저자의 자료는 사실에 근거를 두고 조사를 했고 연구를 통해 우리의 앞에 내 놓은 것이다. 바쁘지만 틈틈이 읽고 시간 관리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해 준 이 책은 시간 도둑 퇴치법은 내 일상의 또 다른 동반자이다. 나를 점검하고 나에게 무엇이 부족한지 알게 해 준 이 책이 무척 고맙다. 우연히 라도 저자를 만날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

저자의 삶을 방식대로 시간을 제대로 관리하고 내 안의 게으름을 없앨 수 있다면 더할 나위없이 세상을 영위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도 들었다. 마치 세상의 흐름의 한 부분처럼 이 책을 옆에 두고 읽어가야겠다.
힘들고 짜증나는 일이 있을 때마다 나 자신을 돌아보고 제대로 된 방식을 내 안에서 한번쯤 생각을 해 보면서 미래를 설계해 나가야겠다.
시간 관리에 대해 제대로 알게 해 준 이 책이 고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