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77번 고마워 - 첫사랑이 알려준 7가지 성공 키워드
기타가와 야스시 지음, 김활란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8년 4월
평점 :
절판
일흔일곱이란 숫자가 주는 의미가 무엇일까?
꿈을 이루기 위해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7가지 이유라는 부제가 붙은
이 책을 통해 나는 스스로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나라는 사람을 바로 알게 되었고 반성을 하는 시간으로 흐르면서 책읽기가 끝이 났다.
이 책은 몇 번을 이야기해도 지나치지 않은 실천을 키워드로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다
주인공 요스케와 하나가 되어 그의 마음과 생각 속에서만 맴돌았던 것들을 요스케를 통해 밖으로 끄집어 낼수 있었다. 요스케의 말대로 리스트를 작성하였고 그 리스트를 토대로 실천을 하게 되었다.
첫사랑의 살랑살랑한 추억처럼 요스케에겐 하루카라는 여자가 마음속에서 꿈틀거리고 있었다.
서점을 운영하는 아버지를 도와주던 요스케에게 하루카는 마음으로 다가온 사람이었다.
첫사랑의 설레임으로 요스케에게 완전히 동화가 되어 나는 요스케가 언제쯤이면 요스케에게 나타날까 하고 일주일을 기다렸다. 그리고 시작된 풋풋한 데이트.
모르고 지나친 것처럼 요스케는 하루카의 요구대로 만나서 게임의 일종으로 하고 싶은 것들에대한 리스트를 적게 된다. 이 게임에서 요스케는 하루카를 이기기 위해 게임을 승락하고 이를 계기로 그 둘을 친하게 된다. 또한 그들의 만남은 계속 이어지게 되는 매개가 된다. 그러는 사이 그 둘은 서로에게 호감을 갖게 되었다.
그러나 예고도 없이 마지막 수업은 진행 되었고 반년이 지난 뒤 요스케의 어머니가 이사를 했다는 사실도 알게 된다.
이렇듯 슬픈 첫사랑은 잊혀지지 않고 하루카가 남긴 말들은 오래도록 가슴에 내려앉아 딱정이처럼 마음을 굳게 다지게 하는 계기가 된다.
이 책은 적어도 불안한 마음에게 전하는 아름다운 편지인 것 같다. 누구나 잊혀지지 않는 첫사랑을 가슴에 품고 사는 것처럼 나에게 힘이 되고 나에게 중요한 멘토를 주었던 사람. 그 사람을 위해서라도 이 애뜻함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그것이 특별한 77번을 고마워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해 보게 된다. 수업은 지루하지 않았고 스피드하게 진행 되었다. 콩당콩닥 뛰는 가슴처럼 헤어지기가 싫은 그런 수업으로 오래도록 기억될 것이다.
이제는 꿈을 위해 노력을 해야 할 때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