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속담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3
현상길 지음, 박빛나 그림 / 풀잎 / 202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빵빵한 속담으로, 말하기도 빵빵하게!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관용어>에 이어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속담>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3’으로 나왔다.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속담>에는 멜론 빵 체육 선생님, 롤케이크 음악 선생님, 파운드 케이크 진이, 크루아상 별이 등 더 많은 빵 선생님, 빵 친구들과 속담을 배울 수 있다.

 

[속담은 교훈과 재미를 주기도 하지만, 때로는 다른 사람을 비웃거나 비꼬거나 안 좋은 것을 폭로하기 때문에 적절한 상황에서 상대방에 맞게 잘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지않으면 상대방이 오해하거나 기분이 나쁘게 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예를 들어, 어르신께 하룻강아지 범 무서운 줄 모른다.’고 말하면, 황당해하시겠지요? -11쪽 중에서-]

다른 사람을 비웃거나 비꼬거나 안 좋은 것을 폭로하기 때문에’, 그렇다면 안타깝지만 현 사회에 가장 어울리는 속담은 방귀 뀐 놈이 성낸다.’로 최근에 내가 겪었던 사연과도 어울린다. 수업시간에 소외당했던 사연을 SNS에 폭로한 걸 증거자료는 많다며 법으로 하겠다던 수어 강사가 떠오르니까 말이다. 그렇다면 연예인 학교폭력을 폭로한 모든 피해자는 법적 처벌 대상이라는 건가? 비슷한 속담으로 소개된 똥 싸고 성낸다.’가 따로 없었다.

 

속담’, 초등학교 시절에 숙제로도 피할 수 없는 존재였고, 수어통역사 자격증 필기시험 공부할 때 또 나타났더랬다.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속담>, 더 일찍 나왔더라면, 좀 더 재미있고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었을 텐데 말이다. 어쨌든, 120개의 속담이 가나다순으로 담겨있는데, 위에서 언급했듯 비슷한 속담도 함께 소개되어 책 한 권으로 240개가량의 속담을 배우는 셈이다. 빵빵 친구들의 대화 속에서 속담의 의미를 유추해보고, 풀이를 보고 위에서처럼 내 일상생활을 대입해본다면 더 쉽고, 빠르게 외울 수 있을 것 같다. 비록 아이들 책이지만 각종 자격증 시험, 공무원 시험을 앞둔 성인들에게도 권하고 싶다.

 

 

-풀잎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