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너무 재밌어서 잠 못 드는 수학 ㅣ 잠 못 드는 시리즈
도미니크 수데 지음, 배유선 옮김, 김용관 감수 / 생각의길 / 2017년 12월
평점 :


수학을 좋아해서 신청했는데, 당첨되서 무척이나 행복하다!
너무 재밌어서 잠 못 드는 수학 이라는 책. TV에서 몇 번정도 봤을 법한 마술들, 인터넷에서 떠도는 상대방 마음 알아맞추기 등등의 트릭이 이 책에 하나씩 소개되어있다. 옴니버스식 구성이라, 처음부터 봐야하는 것은 아니고 마음에 드는 마술만 읽어도 좋은 책!
너무 친절하다. ㅋㅋㅋㅋ 먼저 이럴수가! 에서는 이 마술의 목적이나 의도를 설명해주고, 마술쇼는 이렇게 에서 차근차근 어떤 방식으로 이 마술을 펼쳐야 할지를 알려준다. 너무나도 친절! ㅎㅎ
이렇게 수학을 배우다 보면 수포자인 학생들도 수학과 금세 친해질 수 있지 않을까 싶다. 한.. 중3~고1,2학년도 충분할 듯! 엄청 어렵거나 복잡한 수식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정말 간혹 있기도 하다.. 마방진 같은..? 근데 이것도 수식이라고 보기엔.... 아무튼.) 모든 과목이 재미를 붙여야 한 자라도 더 보고싶은 법!
그리구 친구들과의 모임같은데에서도 써먹으면 좋을 것 같다. 다들 '어떻게 한거야~?' 라고 물어 보겠지. 그리고 트릭을 알려주면 수학적인 접근에 안도하면서도 궁금하겠지. 후후. 담에 술자리에서 한번 해봐야지 싶다. (물론 다들 취하기 전에..)
재미있게 수학을 접하기에 좋은책!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