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각사각 드로잉 - 일러스트레이터 메그의 마카 드로잉 클래스
메그 지음 / 비타북스 / 2018년 9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작성하는 리뷰입니다.
노트와 마카로 어디서든 그림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 작가의 책이다. 나는 늘 그림을 잘 그리고 싶었고 그림 그리는 것을 재밌어 했는데, 그러던 와중 책 리뷰를 하는 좋은 기회를 얻게되었다! 책에는 사물이랑 풍경, 여행에서의 한 장면 등이 담겨져있고 어떤 순서로 그리면 되는지까지 세세하게 설명이 되어있다. 마카 드로잉 입문으로 제격인 책!
그러나 여기서 한가지 반전이 있다. 바로...! 나는 마카가 없다는 점. 마카가 색이 예쁘고 그만의 매력이 있는 것은 확실하지만, 펜 하나 하나가 너무 비싸 도저히 구매할 여력이 없었다. 하지만 내게는 다른 만능 펜이있으니.... 바로 갤럭시노트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갤럭시노트앱에는 마카기능이있어서 그걸로 그림을 그리면 된다(처음부터 이럴 생각이었음) 비록 진짜 마카로 종이에 쓰는 느낌은 안나지만 난 휴대폰으로 그림을 종종 그렸기때문에 괜찮을듯한 느낌 바로 칠해봤다!

처음으로 그린 것은 과일 카테고리에 있는 복숭아. 약간 마카의 질감이 살아있는 것 같기도 하고? 복숭아 같지 않다는 점이 슬펐지만 일단 합격(?)

으음... 두번째는 장미.. 장미는 꽃잎이 어려웠다. 분명 시키는대로 했는데도 모양이 달라서 ㅜ^ㅜ

세번째는 장난감을 들고누워있는 고양이! 아 너무 귀엽다. 역시 고양이는 귀여워. 똥손이지만 이렇게 그릴수있어요 여러분 ㅜㅜㅜ 정말 귀엽다... 고양이... 나만없어...

마지막으로는 옷가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책에 있는것 중 여러개를 한 장에 그려봤다.
진짜 마카는 아니지만, 너무재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