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여행 일본어 - 현지에서 바로 먹히는 나의 첫 여행 회화 시리즈
동양북스 교재기획팀.배경아 지음, 사사 히로코 외 감수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얼마 후 일본 여행을 계획중이라 신청하게 된 여행 일본어 책. 일본어는 기본적인 인사정도 밖에 못해서 숙소나.. 먹는거 등은 어떻게 하나 걱정이었다. 그리고 일본 사람들은 영어를 잘 못하고 우리나라랑 비슷하게 영어에 대한 공포증이 있다 해서 대화가 안통할까 걱정하던 차에 받게 된 책.


아주 다양한 장소와 상황별로 필요한 일본어들이 잘 수록되어있다. 그 중 하나는 '일용품 매장'이 어디냐는 것! '뭐 찾으시는거 있으세요?' 와 '그냥 구경 좀 하려구요'가 나란히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내가 할말 뿐 아니라 직원이 뭐라고 묻는지 또한 나와있어서 신경을 많이 쓴 티가 났다. 그래.. 내가 말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상대방이 뭐라고 하는지 알아야 거기에 대한 대답을 하지.


여담이지만 '-구요'는 '-고요'의 비표준어인데 책에다 저렇게 써 놓은 모습은.... 좋아보이지 않는다. 특히나 언어 관련한 책인데. 상황에는 신경을 잘 썼지만 우리말에는 신경을 안쓴듯? 맨 뒤에는 귀여운 여행 다이어리가 있는데 안 쓸것 같아 사진은 찍지 않았다.


여러가지 팁과 예쁜 사진들도 가득해서 일본 여행을 가고싶어하는 마음을 돋우는것 같았다. 이번 여행 갈 때 잊지 말고 들고가야지.


일본 일본 여행 일본어 외국어 회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