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재지기님께 늘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뭔가 부탁을 드릴 때 아니면 인사를 안 하게 되는 것 같네요~~~.^^;;; 

지난번 북플의 로딩이 너무 길다는 말씀을 드렸는데 저 혼자 해결책을 생각해 봤어요.대부분 사진이 있는 페이퍼나 리뷰가 가장 로딩 시간이 길더군요. 더구나 사진이 하나가 아니라 여러 개가 올라가 있으면 더 길고요. 그 이유중 하나가 사진의 크기가 크기 때문인 것 같아요. 저는 그래서 일부러 사진 사이즈를 줄여 올리려고 편집을 하지만 그래도 사이즈가 무지 크네요.

핸펀에서 직접 사진을 올리면 2.1M이나 됩니다. 보는 사람도 부담스럽지만 그 크기 때문에 로딩이 지연되는 것 같아요. 그러니 북플에 올리는 사진은 자동적으로 작은 사이즈가 올라가게끔 해주시면 어떨까요?

그리고 다른 부탁은 제가 오늘 리뷰를 하나 올렸는데 접힌부분 펼치기 기능을 이용해서 거기다 시와 노래 가사를 올렸는데 이게 또 안 펼쳐지네요~~~.ㅠㅠ 이 문제로 부탁드리는 것만 3번은 넘는 것 같네요~~~.ㅠㅠ 죄송해요. 왜 저는 접힌부분 펼치기와 친해지지 못하는 걸까요???^^;;; 

마지막으로 제가 2015년 첫 리뷰로 올렸는데 북플(사진 올리기가 북플이 수월하기 때문에)로 올리고 서재에서 수정해서 그런가 왜 리뷰로 안 올라가고 페이퍼로 올라갈까요? 리뷰처럼 보이도록 도와주세요~~~.^^;;;


댓글(3)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라로 2015-01-09 12: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재지기님 접힌부분은 해결했어요!!^^;;
근데 유투브 동영상이 안 올라가네요~~. 수정 할떄는 동영상이 보였는데 글 오리기를 누르면 사라져 버려요~~~.ㅠㅠ

서재지기 2015-01-09 13: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알라딘 마을지기입니다. 저희 알라딘을 이용해주셔서 저희가 감사하죠.

요새 스마트폰의 촬영 사진이 고해상도라 말씀처럼 2메가가 훌쩍 넘는 용량이라서 보는 입장에서는 네트워크 속도에 따라서 로딩 속도가 느린 문제가 있습니다. 그런데 또 어떤 분들은 네트워크 속도에 큰 문제가 없어서 고해상도를 원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그래서 추후에는 사진을 업로드할 때 고해상도를 유지할지, 저해상도로 올릴지를 선택적으로 올리실 수 있도록 옵션을 둘 수 있도록 고민해보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유투브 동영상은 iframe 연결방식은 보안 문제 때문에 사용할 수가 없어서 다른 방식으로 구현하는 것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재 테스트 중에 있구요, 빠르면 1월 3째주 중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그리고 북플에서 쓰신 글이 리뷰가 아닌 페이퍼로 등록된 문제는 해당 글 URL을 알려주셔야 점검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북플에서는 글쓰기 버튼을 일원화해서 `글쓰기 종류`를 고민하지 않고 쓰실 수 있도록 했는데요, 아직 원활하지 않는 점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북플 글쓰기시, 책1권을 넣으시고 별점을 주면 사진첨부 유무와 관계없이 리뷰 타입의 글로 등록이 되게 되어었습니다.

오늘 날씨가 좀 풀렸네요. 기분 좋은 금요일 오후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라로 2015-01-12 14:26   좋아요 0 | URL
자상하고 상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날씨가 많이 풀렸다니 다행이에요~~~.^^
제가 올린 리뷰는 http://blog.aladin.co.kr/thebookshelf/7324471입니다.
혹 어려운 부탁이 아니라면 이 페이퍼를 리뷰로 바꿔주시기 바랍니다.
그렇다고 리뷰 대회에 내보내고 싶은 건 아니에요~~~.^^;;
그럼 부탁드리겠습니다.
건강 늘 챙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