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0일 오후 4시 45분, 1544-2514에서 이런 문자가 왔습니다. 

<알라딘> 적립금 10만원 발급 완료! 축하드립니다~; 유아 베스트/ 스테디 셀러러 사진리뷰전 

그런데 아직까지 적립되지 않았습니다.
발급하지도 않고, 아니 적립되었는지 확인하지도 않고 <완료> 되었다고 문자를 보내는 건 '뭥미?'
바빠서, 혹은 실수로~~~ 이틀은 너그러운 마음으로 기다렸습니다.
내가 바빠서 신고할 여유가 없었는지도 모르지만, 이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나에게 연거푸 실수하는 알라딘, 무너진 신뢰감은 회복하기 어렵지 않을까요?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알라딘고객센터 2009-03-13 10: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알라딘 고객센터입니다. 연달은 실수로 불편 드려 죄송합니다. 일단 적립금은 오늘 아침에 현재 계정에 재발급 완료되었습니다. 경위 확인 결과, 최근 계정 변경을 하셨는데 이벤트 당첨 확정 시점의 이메일주소가 현행 메일주소와 다른데, 당첨자파일 확정 부서에서 전달된 자료에 기재된 과거의 계정과 현행 계정이 상이한 점이 발급 직전에 검수되지 못하고, 과거 메일 주소로 발급이 진행되었습니다. 발급 시점 당시 존재하지 않는 계정 필터링이 없다보니 안내메일 전송 성공(기존의 한메일 계정으로 전송되었음)한 경우 해당 계정이 정상적으로 존재, 다만, 회원계정이 아닌 유효한 메일주소 임을 인식한 상태로 발급처리를 시도하고 정상발급(유효한 메일주소여서)으로 간주됩니다. 물론 이러한 간주는 이번과 같은 위험성이 있다고 보여지구요, 동일 상황 대비해 메일 전송여부와 무관하게 적립금 발급시(메일전송 후 적립금 발급 과정이 즉시 이어집니다)에는 미존재 계정인 경우 발급실패로 처리하도록 하는 등의 보완이 필요함을 절감했습니다. 곧 보완토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번거로움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순오기 2009-03-14 17:41   좋아요 0 | URL
담당자하고 두번의 메일 발송 테스트를 해봐도 한메일은 안들어와서 두어차례 통화를 거쳐 네이버로 바꿨는데, 바꾼 계정이 또 문제가 된거군요. 하여간, 문제의 원인을 찾아내는 일이 계속 저하고의 일로 잡게 되는군요. 여기까진 이해한다고 칩시다~~~~ 그런데 지금 확인해 보니 왜 또 77,000원만 입금합니까? 22% 제세공과금 공제하면 78,000원을 적립해야지요~~~ 정말 못 말리는 담당자군요. 이런 실수는 정말 어이가 없네요~~~ 도대체 문제가 뭐예요? 왜 자신이 맡은 일에 집중하지 못하는 거죠? 버럭~~
2009-03-13 유아베스트리뷰 +77,000 0 77,000
나의 계정에 이렇게 되어 있으니 확인하시고 답주세요~~~

순오기 2009-03-14 17: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늘 확인하니 알라딘에서 이벤트 증정 문자가 들어와 있었는데 안내 메일이나 안내 문자 한번 받은 적이 없습니다.
기간을 보니 날짜 안에 쓰지도 못할 문자라 좋아할 일도 아닌 것 같습니다. 언제 무슨 일로 받았는지도 알 수 없지만, 이런 거 안내문자나 메일을 보내주면 안되는 걸까요? 지금은 고객만족이 아닌 고객감동의 시대라는 걸, 알라딘은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왜 퍼주고도 욕을 먹어야 하는지 정말 안타깝습니다~~~ ㅠㅠ

이벤트 증정 문자 100건 / 100건 2009-04-05까지
이벤트 증정 문자 100건 / 100건 2009-04-07까지
이벤트 증정 문자 100건 / 100건 2009-04-13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