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의 눈물, 한권으로 보는 그림 세계지리 백과>를 읽고 리뷰를 남겨 주세요.
-
-
한 권으로 보는 그림 세계지리 백과 ㅣ 한 권으로 보는 그림 백과
신현종.최선웅 지음, 김재일.홍성지 그림, 권동희 감수 / 진선아이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한 권으로 보는 그림 세계지리 백과'는 제목 그대로 이 한 권에 세계 각국의 지리, 문화, 인구 등이 담겨있는 백과사전이다. 깔금한 구성과 풍성한 그림, 사진, 도표 등은 처음 다른 나라를 접하는 아이들에게 이해하기 쉽게 다가설 수 있게 되어있다. 이 책은 5대주 각 나라들의 각종 정보가 수록되어있다. 각 나라의 국기, 나라명, 국기에 대한 설명, 면적, 인구를 기본으로 각 나라의 문화에 대해 초등학생들이 알아야 할 사항이 꼼꼼이 담겨져 있다. 물론 지도와 각종 일러스트를 포함해서.
특히 처음에 소개하고 있는 [한 눈에 살펴보는 세계 지리]는 워밍업으로 매우 좋은 구성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세계를 구성하고 있는 여러나라, 각 나라들의 위치와 표준시간, 세계의 인구와 민족언어 등 다양한 정보를 보여주고 있다.
물론 일러스트를 통해 각 나라 사람들의 특징과 더불어 그들이 사용하고 있는 언어를 알려주고 있다. 그렇다면 이 책에서는 각 나라의 정보를 어떻게 보여주고 있을까?
대한민국을 살펴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먼저 대한민국 지도와 함께 인구수, 위치, 종교, 태극기에 대한 이야기로부터 시작한다. 이어서 한반도의 역사, 남북한의 분단에 대하여 알려주고 있고, 지형에 대해서 보여준다. 이어서 4계절이 뚜렷한 기후변화, 그로인해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음을 알려주고 있고, 왜 대한민국이 단일민족인지에 대해 간략하지만 꼭 필요한 내용을 담아내고 있다.
이렇듯 한 권으로 보는 그림 세계 지리 백과는 대한민국은 물론 세계 지리를 익혀야 하는 아이들에게 즐겁고 재미있게 다가올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 할 수 있을 것이다. 커다란 세계 지도한장 표넣고, 각국의 국기가 나와 있는 블럭과 함께 이 책을 병행 활용한다면 자연스럽게 아이들에게 각국의 지리를 익히게 할 수 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책이다. 지리에 흥미가 없는 아이, 지리를 익혀야 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