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펼쳐보는 놀라운 크로스 섹션/앤서니 브라운의 마술 연필>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한눈에 펼쳐보는 놀라운 크로스 섹션 - 37가지 사물이 만들어지는 놀라운 과정을 본다 한눈에 펼쳐보는 크로스 섹션
스티븐 비스티 지음, 리처드 플라트 그림, 권루시안(권국성) 옮김 / 진선아이 / 201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그렇지 않아도 이 책이 처음 나왔을때 구입하기로 마음먹고 보관함에 담아두었었다. 차일피일 거리다가 때를 놓쳤는데 이번달 리뷰도서로 선정되었다. 와우~~이런 일이. 읽어보니 구입해도 아깝지 않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무엇보다 세밀하고 알고싶은 많은 정보가 담겨있어 좋았다. 아직 아이가 어려 이 책의 많은 부분을 이해하지는 못하겠지만 언젠가는 아이에게 매우 유용한 책이 될 것이라는 데에는 의심가 여지가 없는 책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37가지 사물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섬세하게 담은 책이다. 과연 무엇이 들었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첫페이지를 열어보니,  

 

아이가 좋아하는 경주용 자동차의 그림이 나온다. 좋아라 난리가 아니다. 빨리 내용을 보고 모양이다. 하지만 몇몇 그림만이 아이나이에 이해할 수 있음이 아쉽기만 했다. 어서 자라기를~~ 

 

차례에 다양한 이야기들이 들어 있음을 한 눈에 볼 수가 있다. 자기가 관심있는 부분부터 보는 것도 또다른 재미가 될 것이다. 사실 읽다보니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부모도 몰랐던 얘기가 많이 들어있다. '아하, 이렇게 만들어지는 구나'를 연발하게 되었다. 

 

역시 아들녀석이 가장 좋아하는 경주용 자동사의 모든 것. 설명해 달라고 난리 난리다. 몇 번을 읽고 또 읽는다. 그러더니 다음날 집사람에게서 문자가 한통 날아왔다. 아이가 보드판에 그림 그림이라면서 말이다. 자동차에 바퀴, 엔진 등등을 따로 따로 그려놓은 사진이다. 아마도 이 책 속 이 장면이 인상적이었나 보다. 

 

이 책은 무려 4페이에 걸쳐 그려놓은 것도 있다. 양쪽으로 날개를 펼치면 우주선에 대한 이야기를 아주 쉽고 소상하게 볼 수가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겠구나라는 생각이 절로든다. 

이렇듯 '한 눈에 펼쳐보는 놀라운 그로스 섹션'은 일상 생활 속 사물들이 만들어 지는 과정을 놀랍도록 세밀하게 그려내고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어른인 내가봐도 신기하고 재미있게 느껴지는데 무엇이든지 신기하게 받아들이는 아이들은 얼마나 멋지게 느껴질까 하는 생각과 더불어 '우리때 이런거 없었는데'하는 부러움이 들었다. 이런 책들이 계속 나오는 요즘을 살아가는 아이들은 정말 행복이 아닐 수 없을 것이다. 호기심 많은 아이들에게 꼭 보기를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