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요 며칠 바람이 찬 것이 이제 가을이 가고, 겨울이 오려나보다

점점 짧아지는 가을의 끝자락을 붙잡고 싶다

아쉬움이 짙은 10월에 함께 할 책들을 살펴보았다

 

1. 홍도/ 김대현

 

 

혼불문학상의 우수성을 믿고 있다

첫 번째 수상작도, 두 번째 수상작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세 번째 홍도에서 그 기대를 이어가고 싶다

 

 

 

 

 

 

 

 

 

 

2. 이 인간이 정말 / 성석제

 

 

 

과연 성석제다

제목부터 "이 인간이 정말"이다

센스있는 제목에 웃음이 난다

그의 문장은 맛있다

이번에도 역시 기대해 본다

 

 

 

 

 

 

 

3. 여름의 맛 / 하성란

 

 

묘사의 달인 하성란이 돌아왔다

하성란만이 가질 수 있는 그 촘촘함을

다시 만날 수 있음에 감사한다

아무런 정보 없이 백지 같은 마음으로

하성란을 만날 것이다

 

 

 

 

 

 

 

 

4. 천국에서 / 김사과

 

 

어떤 작가에게나 다 자신만의 문체는 있겠지만,

김사과는 조금 다르다

그 누구와도 비슷하지 않다

오직 김사과만의 문체로 김사과만의 이야기를 풀어낸다

이번 작품 역시 기대해본다

 

 

 

 

 

 

 

5. 별명의 달인 / 구효서

 

 

구효서이기 때문에.

이 작품을 선택하게 된 이유이다.

또 하나의 이유가 꼽는다면

 <별명의 달인> 단편이 궁금해서이다

해소할 길 없는 삶의 난제와 난제들이 해소될 수 없는 것임을 말하고 있다는

그 문장이 좋아서 선택.

 

 

 

 

 

 

그러고보니 10월에 함께 할 책들은 다들 "믿고 보는" 작가들의 작품이다

믿고 볼 수 있다는 것이 고맙고 행복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