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만 하는 사람, 생각을 실현하는 사람]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을 보내주세요
생각만 하는 사람 생각을 실현하는 사람 -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실현할까
이노우에 히로유키 지음, 오시연 옮김 / 북스넛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우리는 보통 '이것을 해야지'하면서 많은 생각을 하고, 생각으로 계획을 세우지만 실제로 몸을 움직이면서 실천을 하는 것을 드물다. 특히 '작심삼일','용두사미'라는 말처럼 항상 처음만 그럴 듯하게 해놓고서는 시간이 흐를수록 흐지부지 해지는 경우가 많다. 


 세상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확고한 신념과 의지로 자신의 생각을 실현시킨 사람들이다. 한번도 성공이라는 것을 손에 쥐어보지 못한 사람들은 돈이나 배경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생각을 행동으로 옮길 의지력이 부족한 것이다. 


 이 책의 제목은 '생각만 하는 사람 생각을 실현하는 사람'이다. 이 책의 이미지는 어떻게 생각을 막연히 행동으로 바꿀 수 있는지 이야기를 해주지 않는다.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기 위해 독자가 노력해야 할 것들을 제시해주고,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서 더욱 의지를 굳건히 가질 수 있게 해준다.


 "행동이 따르지 않는 비전은 그저 꿈이다.

  비전과 행동이 함께 있어야 인생을 바꿀 수 있다."


 독일의 시간관리 전문가 로타 자이베르트의 말이다. 사람은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세우고, 비전을 세우고 앞으로 행동을 해 나가야 하는 존재이다. 그저 아무 생각없이 일상적인 일만을 하고 있다면, 언제나 도태해지기 쉽상이며, 자신이 원하는 바를 성취할 수가 없을 것이다. 


 이 책은 그런 사람들에게 적절한 조언을 해주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의 행동지침을 하나하나 실제로 옮기다보면, 자신은 언젠가 자신이 말한 것을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이 되어있을 것이다. 혹시 마음만 먹고 하지 못한 일이 있다면, 지금 당장 시작해보기를 바란다. 


 김어준이 청춘 특강에서 이와 같은 말을 했다.

 " 그냥 하세요. 이유를 달지 말고, 의미를 부여하지 말고, 뭐 대단한 일이 있다고 세상에. 그냥 하면 돼요. 어디를 가고 싶으면 그냥 가요. 안 되는 이유가 엄청나게 많은데, 어떤 사람을 만나고 싶으면 그냥 만나요. 그 사람이 꼭 만나준다는 보장은 없습니다.(청중 웃음) 저는 사람들이 흔히 어떤 일을 할 때 그 일이 얼마나 어려운지 부풀리고, 계획을 세우고, 그걸 꾸미려고 하는 게 그 일을 안 하려는 핑계를 대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자기 욕망을 이해하고, 자기가 어떻게 생겨먹었는지 알고, 자기가 언제 행복해 하는지 이해했으면 그냥 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