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기 전 30분 독서]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
-
잠자기 전 30분 독서 - 매일매일 성공에 눈뜨는 습관!
최효찬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1년 10월
평점 :
품절
보통 책 읽기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사람들이 말하는 것은 '아침독서 30분이 독서습관을 기르는데에 가장 효과적이다.' 혹은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독서를 하는 습관을 길려라' 같은 말들이다. 하지만, 이 책은 잠자기 전 30분 독서를 통하여 독서습관을 기르라고 말하고 있다.
상당히 색다른 제안인 것 같지만, 하는 이야기는 똑같다. 단순히 일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 티비를 보거나 잡담을 떠는 것이 아닌 책을 읽으라고 말을 하는 것이다.
한번 생각해보자. 우리가 평소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덧없이 보내는지 말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할 일이 없으면 그저 멍청하게 티비를 보면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 어떤 목적의식도 없이 단순히 티비 화면에 띄워지는 영상을 보고, 스피커를 통해서 나오는 소리를 듣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것은 자신에게 어떤 유용한 점이 하나도 없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시간을 허비할 바에 차라리 독서를 하라고 이 책은 말하고 있다. 독서는 세상에서 자신이 주체적으로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성공한 사람들 중에서 한 명도 독서를 싫어했다는 사람은 없기 때문이다.
만약 자신이 '자신의 인생이 왜 이렇게 꼬였나?'라고 생각하고 있다면, 일단 도움이 될만한 책들을 찾아서 읽어보기를 권하고 싶다. 책은 자신을 위해서도, 그리고 자신의 주변사람을 위해서도 필요한 지식을 전해주기 때문이다.
독서는 나 자신을 찾아가는 여정이다. 잠시 잊고 살았던 나 자신을 발견하는 시간으로 황용해도 좋을 것이다. 또한 이 책은 직장인을 위한 '자기경영'과 관리자와 리더들을 위한 '조직경영'뿐만 아니라 아울러 '가족경영'과 인간경영'에도 주안점을 두고 책을 선별했다. 자녀와 가족 문제, 인간관계로 고민하고 잇다면 이 책을 읽고 또 이 이책에서 소개한 책들을 읽으면서 길잡이와 지혜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 본문 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