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댓글연결 방법 안내
<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20대에 자주 하는 실수가 자신의 스펙만 쌓으면 자신의 앞 길은 활짝 열릴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하지만, 실상 사회는 인맥위주로 돌아가는 것이 대부분이고, 다양한 사람을 만나서 배우는 그 지식을 정말 한 개의 스펙보다 훨씬 더 값어치가 있는 것이다. 20대에 여행을 다녀라던가, 많은 것을 체험해보라고 하는 것은 바로 그러한 이유에서다. 그러한 것을 통해서 많은 사람을 만날 수가 있으니까 말이다.  

 이 책은 그렇게 내용을 시작해서 앞으로 30대가 되면, 어떻게 그 만난 사람들과의 인연을 이어가면서 일에 집중하여야 하는지를 설명해주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사람관계가 상당히 약한 나에게는 정말로 읽고 싶은 책이다.  

 

 

 

 우리는 습관이 우리의 인생에서 얼마나 큰 역할을 하는지을 알고 있다.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습관이 자신의 인생의 성공이냐 실패냐를 결정한다고 까지도 생각한다. 하지만, 막상 그 습관들 중에서 좋은 습관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길러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적용을 시켜야 하는지 모른다.  

 자기계발서에서 이미 이름이 나있는 공병호 선생님의 저서를 통해서 그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신간평가단 2011-11-09 20: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체크완료했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