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에 그림]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내 집에 그림 - 그림으로 꾸민 인테리어 30
조민정 지음 / 동녘라이프(친구미디어)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으로 꾸미는 인테리어

 

  숙식을 해결하는 생활 공간에서 이제는 문화와 예술이 접목된 생활 공간이 되어버린 주거 공간의 아름다움. 다양한 인테리어의 활용법이 등장하는 가운데 주거인의 개성과 독특함을 반영한 인테리어가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 잡습니다. <내 집에 그림>(파주: 동녘라이프, 2011)은 DIY를 비롯해 다양한 소품과 그림을 통해 주거 공간을 문화와 예술이 살아 있는 공간으로 꾸미는 인테리어 기법을 제시합니다.

 책을 활용한다면 2012년 흑룡의 해를 반영할 수 있는 멋진 공간 연출도 가능하리라고 생각합니다.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그림 데커레이션 30을 통해 그림과 사진을 활용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개성있는 공간과 조화의 연출을 배워봅니다.

 

<그림 장식에 관한 다양한 궁금증의 답과 활용에 대한 조언이 적절히 표현된 책>

 

그림과 사진을 활용한 그림 인테리어

 

  단순한 주거 공간을 넘어 문화와 예술이 넘치는 공간을 만드는 기술. 필자는 인테리어&문화 전문 기자로 활동한 저자 조민정이 취재를 통해 만난 공간의 아름다움을 보면서 개성적인 공간을 만드는 방법은 누구나 가능하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한폭의 그림이 경쾌함을 주기도 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전해주는 모습들을 보면서 인테리어의 중요성을 새롭게 느꼈습니다. 무엇보다도 간단하지만 높은 효율성을 연출하는 그림의 배치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인테리어를 추구하고 있으며 소박한 아이디어가 세련된 공간을 연출하고 조화로운 공간을 창조하는 모습을 보면서 나만의 인테리어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거창한 작가의 작품이 아니더라도,

그림과 사진으로 집을 꾸미는 방법은 무궁무진하다.

...

내 집에 건 작은 그림 한점이 얼마나 일상을

풍요롭게 만드는지 보여주는 좋은 예가 될 것이다.

-그림과 사진을 활용한 소박한 아이디어-

<인테리어의 실제 적용의 예를 통해 공간 연출을 위한 다양한 배치를 실현시켜 보자.>

 

기본 레슨을 통해 배우는 즐거운 시간 만들기

 

  <내 집에 그림>은 독자들에게 그림 인테리어를 위한 기본 레슨을 제공합니다. 액자에 대한 궁금증, 그림 장식할때의 궁금점과 팁, 그림 구입을 위한 A to Z, 집에 들이기 위한 그림을 위한 갤러리 추천 등이 독자에게 제공됩니다. 다양한 공간 연출을 위한 그림 인테리어를 위한 기본 레슨을 읽으면서 미처 알지 못한 부분들을 새롭게 배우고 기존의 정보에 더욱 풍성한 내용을 더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비싸고 유명한 작품이 아니라도 활용하기에 따라 어느 작품보다 좋은 그림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배우면서 작은 공간을 크게 보이게 만들고 개성있는 공간을 만들어 우리 가족만을 위한 인테리어를 해보고 싶습니다.

 

자신의 마음에 스며드는 그림이나 사진 한 장.

그것을 통해 힘이 나고 위안을 얻고 기분이 유쾌해지는 것.

동시에 집안에 생기가 감돌고 인테리어 관점으로도 아름다운 꾸밈 효과를 나타내는 것.

그것이 작은 그림 한 점의 위력이요,

그림을 집에 들이는 기쁨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