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나눗셈, 귀신 백과사전>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신통방통 나눗셈 신통방통 수학 2
서지원 지음, 심창국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어릴 적부터 산수, 수학에는 유독 알레르기 반응을 보였던 나다. 그래서 아이가 생기면 나처럼 수학과 아니, 최소한 산수와 멀어지지 않게는 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한 적이 있다. 그냥 걱정만 했다. 그런데, 이 책을 보니 이렇게 곱셈과 나눗셈을 이해시키는 방법도 있구나? 했다.

소설 형식으로 가볍게 흘러가면서 구구단을 외우다 발을 들여놓으며 자칫 어려울 수 있는 나눗셈에 쉽게 접근하는 방식이 무척 좋아 보이고, 그림도 색상이 선명하고 재미나다.

학교 근처 선물 가게를 하는 엄마를 둔 나래는 엄마 가게에서 새 물건을 잔뜩 빌려와 치장만 좋아하는 아이. 그런 나래가 엄마에게 셈 나누기에 두드러기 반응을 보일 무렵 나눗셈 버스, 아니 나눔 버스를 만나게 된다. 알통아줌마를 도우며 나눔도 실천하면서 나눗셈에 친해지는 모습은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나눗셈의 원리를 알게 되는 구성이 좋다. 또한 같은학교에서 거지 공민주인 민주가 나눔 천사로 만나게 되는 과정도 보기가 좋다.

나눔 버스에서 배고픈 사람들에게 똑같은 음식을 나누는 행동에서 '곱셈과 나눗셈은 친구(57p)'라는 것을 알게 되는 이야기가 재미나다. 이런 책을 통해 내 아이도 생활 속에서 곱셈과 나눗셈을 어려워하지 않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