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 보신 반찬

냉삼겹살 된장무침
재_료
냉동 돼지고기(삼겹살) 300g, 미역 30g, 생강 ½개, 양파 ¼개, 붉은 고추·청양고추 1개씩, 소금 약간
된장 양념장 : 된장 1½큰술, 청주 1큰술, 꿀·참기름 1작은술씩, 다진 마늘 ½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_들_기
1_ 냉동 돼지고기는 실온에 해동시켜 얇게 슬라이스한 뒤 사방 4cm 크기로 썰어둔다.
2_ 냄비에 물을 넉넉하게 붓고 생강과 소금을 넣어 끓으면 ①의 돼지고기를 넣고 데친 뒤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3_ 미역은 물에 충분히 불려 바락바락 주물러 씻은 다음 끓는 물에 데쳐 찬물에 헹군 뒤 물기를 꼭 짜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4_ 양파는 곱게 채썰어 찬물에 헹궈 건지고 붉은 고추와 청양고추는 송송 썬다.
5_ 그릇에 분량의 양념 재료를 넣고 섞어 된장 양념장을 만든다.
6_ 볼에 데친 삼겹살, 미역, 양파, 붉은 고추, 청양고추를 담고 된장 양념장을 넣어 조물조물 무쳐 그릇에 담아 낸다.

POINT 조리법을 바꾼다
삼겹살을 데쳐 버무리는 방법으로
삼겹살을 느끼하지 않게 먹고 싶으면 데쳐서 양념장에 버무리는 무침 요리에 도전해보자. 누린내가 나지 않도록 끓는 물에 생강을 넣고 데친 뒤 된장 양념에 무치면 색다른 삼겹살 별미 완성.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BRINY 2005-08-14 23: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호~ 요즘에 고기를 통 사지 않았는데, 이런 요리법이라면 한번 도전해볼만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