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지혜, 듣기
서정록 지음 / 샘터사 / 200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소설도 아닌것인 그렇다고 학습적인것도 아닌것이...

두께와 크기가 조금은 부담스러웠지만, 왠지 읽는 내내 깊이 빠질수 있던 좋은책.

이쁜언니가 생일선물로 준 이책.

선물받으며 (물론 선택은 내가했지만)과연 다 읽을수 있을지를 의심을하며

읽는 내내  소설도 아닌데, 마음이 따뜻했고..

그간 내가 알지못하는 많는것들을 느끼고 배운.. 고마운 녀석.

 

나도 토마티의 치료? 를 받고 싶기도하다..

엄마의 뱃속에서부터 듣기는 시작된다.

밖으로 나와 환경에 맞게 원하는것만 듣게되는 우리.

무수히 많은 소리를 외면한채 내가 원하는 것만 듣는~

듣기는 hearing과 listening으로 나뉘는데,

일상의 많은 것을 hearing으로 흘려보내는것같다.

좀더 주의깊게 듣게된다면 마음의 평화도, 내안의 자유도,

나의 발전도 꾀 할 수 있음을 나는 몰랐다.

 

1장_태교의 비밀 - 내 아이를 부드럽게 흔들거라, 바람아
2장_잃어버린 지혜, 듣기 - 귀 있는 자는 들으라
3장_나다 브라마 - 우주는 소리다, 소리가 신이다
4장_귀와 목소리의 관계- 세상의 문이 우리에게 열릴 때
5장_듣기의 힘 - 생명의 강에 음악이 흐른다
6장_듣기 치료 - 자궁 속 어머니의 목소리를 다시 듣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